얼굴 부종 빼는 법 14가지와 예방법

얼굴 부종 빼는 법에 관해 알고 계신가요? 아침에 얼굴이 퉁퉁 부어 있으면 참 곤란하고 난감한데요. 예쁜 얼굴이 미워 보이기까지 하니 말입니다.

만약 출근을 해야 하는 경우나 약속이 있는 상황이라면 빨리 얼굴의 부종을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굴 부종을 빼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얼굴 부종 빼는 법

이미 다양한 시도로 방법을 알고 있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아마도 녹차를 이용하는 방법일텐데요.

그 밖에도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얼굴의 붓기를 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들이 좋을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마사지 하기

얼굴을 마사지 하면서 얼굴의 부종을 빼는 것은 효과가 큰 방법입니다. 마사지는 관자놀이를 시작으로 눈 주위와 광대뼈로 이어집니다.

너무 세게 누르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눈 주변은 특히 피부가 눌려 자칫 주름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마사지는 얼굴의 붓기를 빼기 좋습니다. 턱선을 지나 목까지 내려오면 얼굴의 라인을 잡아주기 좋습니다.

귀 뒷편과 어깨까지 오는 마사지가  얼굴의 붓기는 물론 피부 광채와 탄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얼굴이 전체적으로 부어 있다면 귀를 마사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압법 알기

얼굴에는 붓기를 제거할 수 있는 혈자리가 있습니다. 그 혈자리를 지압하는 것은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코와 입술 사이의 수구혈, 아랫 입술 아래의 승장혈, 양쪽 눈썹 안쪽 끝부분의 찬죽혈, 눈의 아래꺼풀 아래의 승읍혈 등이 있는데요.

이런 각각의 혈자리를 5초에서 10초 정도로 누르시고 반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얼굴 부종 빼는 법이면서 안색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차가운 물로 세수 하기

차가운 물만 이용해서 세수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수를 하면서 따뜻한 물은 붓기가 더 오래 갈 수 있습니다.

세수를 처음에는 미지근한 물로 먼저 풀어주면 좋습니다. 얼굴의 근육을 풀어준 후 차가운 물로 세안을 하면 냉찜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 자세 요가 하기

요가를 하는 방법도 얼굴의 붓기를 가라앉힐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양이가 기지개를 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그 모양을 흉내 내면 되는데요.

업드려서 팔을 앞으로 쭈욱 뻗으세요. 가슴은 자연스럽게 바닥에 닿고 상체에 긴장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위로 치켜 올리는 자세를 취하면 됩니다.

이 자세를 몇 번 반복하는 것은 가슴 위 얼굴에 탄력을 주고 붓기가 가라앉는 효과가 생깁니다.

 

수분 섭취하기

얼굴이 부어 있는 경우는 높은 확률로 전날 먹은 음식의 영향이 클 것입니다. 짠 음식을 먹었다거나 알코올이 미쳐 분해되지 않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아침을 맞은 경우에 빨리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이 발생합니다.

찌꺼기가 몸 밖으로 빠져 나가는 효과와 더불어 붓기가 빨리 빠지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샐러리 먹기

아침에 얼굴과 눈이 퉁퉁 부어 있다면 샐러리를 아침 식단에 추가해 보세요. 샐러리는 식감이 좋고 향이 독특한 음식입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특히 붓기를 제고해 부종완화 음식으로 선호 되고 있습니다. 샐러리는 수프에 넣어 먹거나 두부와 함께 먹으면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얼굴 운동 하기

얼굴의 근육들을 운동 시켜 보세요. 눈을 감고 눈동자를 굴려 줍니다. 그리고 웃는 얼굴로 얼굴의 미세한 근육의 떨림을 주도록 해 보세요.

입 안에 공기를 머금고 좌우로 옮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근육을 사용하면서 긴장감과 탄력이 생겨 자극이 발생합니다.

평소에도 이런 운동을 한다면 얼굴 부종 빼는 법으로 함께 주름도 예방하기 좋습니다.

 

냉찜질하기

세수로도 완전한 붓기 제거는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냉찜질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냉찜질을 너무 오래 하게 되면 피부가 오히려 상할 수 있습니다. 짧게 자주 찜질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은 아이스팩을 사용해도 되고 숟가락을 차갑게 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찬물과 더운물 번갈아 씻기

차가운 물을 사용해서 세안을 하면 붓기가 빠진다고 알려 드렸습니다. 이 밖에도 찬물과 더운물을 번갈아 사용하여 세안을 하는 방법도 좋은 시도가 될 수 있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근육을 풀어주면서 이완 시켜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기 좋은 방법입니다. 주름 예방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어 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녹차 마시기

녹차는 붓기를 제거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얼굴 붓기 제거에 탁월한데요. 녹차에 설탕을 녹여 타 마시면 붓기를 제거하는데 좀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녹차와 설탕이 만나면 녹차의 좋은 성분이 좀 더 잘 흡수가 된다고 하네요. 녹차는 다양한 효능이 많은 음식입니다.

 

녹차 티백 사용하기

녹차를 우려낸 후 사용하고 남은 티백은 얼굴이나 눈의 붓기를 가라앉히기 좋습니다. 평소 차를 자주 마신다면 남은 티백을 냉장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날 눈 위에 붙이면 부어있는 눈의 붓기가 가라앉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얼굴에 붓기가 있는 곳에 붙이는 것도 얼굴 붓기를 제거하기 좋습니다.

화장을 해야 한다면 화장 전에 사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팥물 마시기

팥을 삶은 물을 마시는 것도 붓기를 제거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얼굴의 부종을 위해 팥물을 마시면  팥의 이뇨작용으로 인해 노폐물 배출로 이어집니다.

한 연예인이 방송 프로그램에 나와서 소개를 한 후 유명해진 방법입니다.

 

바나나, 호박 섭취하기

바나나는 칼륨이 많은 음식입니다. 얼굴의 부종의 원인은 나트륨이 배출되지 않은 상황도 있습니다. 만약 나트륨에 의한 부종이라면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언제든 식사 대용으로 활용도 가능한 음식입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칼로리가 높지 않고 포만감도 큽니다.

호박 역시 얼굴 부종 빼는 법으로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이뇨작용이 뛰어나고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스트레칭하기

아침에 부은 얼굴과 몸은 스트레칭을 통해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얼굴의 부종 역시 없애기 좋은데요. 스트레칭으로 밤새 몸에 쌓인 노폐물을 녹이고 배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작이 클 필요는 없습니다. 전신을 활용해 풀어주시면 됩니다.

 

붓기 제거에 좋은 습관

위에서 얼굴 붓기를 없앨 수 있는 방법들에 관해 알아 보았습니다. 얼굴 붓기는 눈이 가장 표시가 나게 부어 있을텐데요. 답답한 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붓기가 잘 생기지 않도록 하는 평소의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생활 습관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붓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들을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식단 조절하기

평소 맵거나 짠 음식을 좋아하지 않으셨나요? 그런 음식들은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고 당이 높습니다.

평소의 식단을 저염식으로 맞춰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국을 먹을 때도 국물을 다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분 배출에 도움이 되는 적당하게 섭취한  소름의 양은 붓기를 제가하는데 매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물 많이 마시기

음식을 섭취한 후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음식의 소화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식사 시간의 중간 텀에서는 수분 섭취를 통해 나트륨이나 노폐물을 조금씩 배출하는 것이 붓기를 만들지 않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전신 운동하기

붓기를 빨리 빼고 싶은 분들이라면 온 몸을 움직여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령 조깅이나 빠른 걸음의 산책 같은 운동입니다.

몸을 많이 움직이면 얼굴은 물론 몸의 붓기 역시 제거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며 건강을 위한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은 붓기가 잘 생기지 않도록 해 줍니다.

 

적당한 높이의 베개 사용하기

아침에 얼굴이 붓는 경우 중 하나로 베개가 너무 낮은 이유도 있습니다. 높은 베개는 목이나 어깨에 무리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낮은 베개 역시 문제가 되는데 그게 바로 얼굴 붓기입니다. 베개가 너무 낮으면 혈액 순환에도 방해가 되고 체수분의 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취침때 머리의 위치는 적당히 높은 것이 좋습니다.

 

생강 많이 먹기

생각은 칼륨이 풍부한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맛이 알싸하고 매워 그냥 드시기는 어렵지만 다양한 음식에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칼륨을 섭취하면 나트륨을 배출하기 시작합니다. 그 밖에도 아보카도나 바나나 등이 붓기 제거에 좋은 음식입니다.

 

야식 먹지 않기

야식을 먹는 것은 다양한 부작용을 만들기 좋은 방법입니다. 체지방이 쉽게 쌓이도록 만들며 우리가 살이 찔 수 밖에 없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야식을 줄이기 위해 식사를 최대한 천천히 하면서 허기가 생길 시간을 줄여 주세요. 필수로 먹지 않은 야식은 허기 신호를 보내지만 들으시면 안됩니다.

야식만 줄여도 대부분의 얼굴 붓기는 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얼굴 부종 빼는 법을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술 줄이기

알코올 성분은 얼굴은 물론 몸을 붓게 만드는 작용이 있습니다. 얼굴이 붓는 경우는 위의 기능이 떨어진 상황에서도 발생하게 됩니다.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운동하는 위와 간의 건강이 문제가 되면 얼굴이 잘 부을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간의 건강을 위해서 술은 줄이거나 끊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하기

얼굴 부종 빼는 법에 관해 다양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어떤 방법은 해 보셨을 것이고 어떤 방법은 생소하거나 처음 접하는 내용일 것입니다.

이런 방법들고 결국 사람마다 효과가 좋은 방법은 다 다를 것입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한번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얼굴 부종을 제거하고 아름다운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항상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겠습니다.

(추천: 훌쩍 여행 떠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