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 32가지, 슬림 몸매의 비밀!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으로 식단을 꾸려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항상 식단을 신경 써야 하는데요.

그래서 어떤 음식들로 하루의 식사를 함께 할지 중요합니다. 오늘은 생각보다 살이 많이 찌지 않는 음식 종류들을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

칼로리가 너무 높은 음식들은 일단 먹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탄산이나 과일 음료는 물론이고 작지만 당분이 많은 아이스크림과 과자류도 살이 잘 찌는 음식입니다.

자연에서 바로 얻는 음식이나 조리 해도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하고 간식은 최소한으로 드시면 좋을 것인데요. 어떤 음식들을 식단에 넣을지 살펴 보겠습니다.

 

두부

콩으로 만든 두부를 가장 먼저 추천을 드립니다. 생각보다 맛있고 생각보다 배부르고 생각보다 살이 진짜 안 찌는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두부를 이용해 요리를 하기도 좋으면서 콩에 들어 있는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모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두부를 이용한 두부김치찌게도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곤약

곤약은 두부 못지 않은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인데요. 곤약은 칼로리가 정말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배고픔을 해결하면서 포만감도 오래가고 칼로리는 적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곤약은 국수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묵처럼 먹기도 좋습니다.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의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아메리카노 한 잔이면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면서 칼로리 소비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원두를 그대로 우려낸 커피를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샐러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샐러리는 아삭한 식감으로 아침이나 간식으로 제격인데요. 먹는 양을 생각해보면 칼로리 역시 현저히 낮은 특성이 있습니다.

샐러리를 야식으로 드시거나 다이어트 중에 간식으로 드실 수도 있습니다.

 

팝콘

팝콘은 옥수수를 가열해  만드는 음식입니다. 부피는 크지만 먹는 양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도 줄일 수 있는 팝콘은 드실 때 버터나 소금 첨가를 피하세요. 다양한 맛을 내기 위한 소스가 추가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미역

미역이나 다시마, 김 같은 해조류는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미역은 국으로 만들어도 500g의 국을 기준으로 100kcal가 되지 않는데요.

탄수화물 비중도 낮은 저칼로리 음식으로 단백질은 높은 편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도 잘 되는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방울 토마토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토마토는 포만감도 매우 크고 오래가는 열매입니다. 토마토 중에서도 방울 토마토는 영양의 균형을 이루기 좋은데요.

식사를 대신하는 방울 토마토로 저녁이나 야식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멜론

과일은 매우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다이어트에 꽤 좋은 과일은 선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멜론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큰 대표적인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수분이 많은 달콤한 멜론으로 다이어트를 해 보세요.

 

수박

영양 보충을 뒤로 하더라도 수분이 많은 수박은 포만감 많고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박으로 여름 무더위를 이겨내고 면역력을 개선해 보세요.

 

쌀 뻥튀기

뻥튀기 종류는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인데요. 그 중에서도 위에서 말씀드린 팝콘을 포함해 쌀이나 떡을 뻥튀기한 음식도 간식으로 좋습니다.

밥을 먹는 양에 비해 월등히 큰 포만감이 있어요.

 

가지

가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요.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면서 건강한 HDL을 올려줍니다.

칼륨이 많아 붓기를 빼고 노폐물 정화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통밀

통밀은 빵으로 만들어 먹으면 한끼 식사로 아주 훌륭합니다. 입안의 거친 식감과 맞바꾸는 건강 음식인데요.

100G 기준으로 250Kcal 밖에 되지 않아 맛있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

오트밀(귀리)은 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입니다. 간식으로 추천하기도 하고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기도 한데요.

오트밀에 함유된 단백질로 식사를 대체해 보세요. 풍부한 미네랄, 식이섬유가 장 내 건강을 개선해 줍니다.

 

오이

오이는 열량이 매우 낮은 음식입니다. 씹는 활동도 에너지를 크게 쓰는데요.

식이섬유는 많으니 포만감도 오래갑니다. 식사량을 줄이는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으로 오이를 추천합니다.

 

케일

케일은 항산화제가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주스를 만들어 착즙 해 드시기도 좋은 케일로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칼슘과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 성분들은 사과와 궁합이 잘 어울립니다. 사과와 함께 주스를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과

케일과 궁합이 좋은 사과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포만감이 다른 과일에 비해 더 크고 좋은 섬유질이 많습니다.

항산화 효과도 있어 체질 개선과 변비 완화, 혈당 조절 등에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오리고기

고기 종류를 너무 빼먹을 수는 없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는 적절한 고기 섭취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고기 종류로는 오리고기도 좋은데요. 오리고기의 기름은 불포화지방으로 몸에 축적이 되지 않고 배출됩니다.

 

계란

계란을 하루 한개씩 만 드셔도 다이어트에 괜찮은 식단이 됩니다. 단백질이 기본적으로 들어 있어 운동을 하면서 근육 손실을 막는 용도로도 괜찮습니다.

계란은 삶아서 드시는 편이 더 좋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오이고추

오이고추는 오이의 장점과 고추의 장점을 합쳐 놓은 채소입니다. 공복에 드시기도 좋은 음식으로 수분이 많은데요.

식이섬유도 다량 들어 있어 포만감이 지속됩니다. 참고로, 식사량을 줄이기 좋은 채소로 좋습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를 포함한 건강한 요거트는 저지방이나 무가당 요거트들입니다. 이런 요거트는 샐러드나 채식과도 어울리고 견과류와도 궁합이 좋은데요.

당분이 적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주의 사항입니다.

 

닭가슴살

다시 고기로 넘어가 볼께요. 고기 종류는 무조건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드셔야 합니다. 건강을 위한 닭고기도 지방이 적어 체지방을 빼기 수월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슴살은 운동을 하면서 근손실을 막기 좋은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연어

연어의 오메가3는 혈관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비타민A를 비롯해 비타민D와 칼슘 등이 많이 들어 있는 연어는 체내 염증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가장 중요한 체중 감소에도 매우 탁월하며 불포화지방이 몸에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추천글: 연어회랑 어울리는 음식)

 

참치

참치 역시 오메가3가 많은데요. 참치는 회로 먹지 못하더라도 참치캔이라는 좋은 도구가 있습니다.

캔으로 참치를 드시는 것도 충분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떫은 맛과 함께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의 음식들은 몸의 지방을 녹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리고 면역력 개선에도 좋아 설사나 배탈을 막고 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콩이나 두유

콩이나 두유 역시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콩의 종류도 다양해서 여러 콩을 번갈아 드시면 비타민은 물론 풍부한 식이섬유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콩 종류는 탈모 예방과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칠면조

칠면조는 고단백인 대표 고기 음식입니다. 콜라겐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칼륨 역시 많아서 붓기를 없애면서 성인병 예방에도 아주 탁월합니다.

 

소고기 살코기

소고기의 살코기 부분들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 성분이 아주 질이 좋습니다.

열량은 대략 100g에 150kcal 정도로 다른 고기에 비해 칼로리는 높지 않은 편입니다. 면역력과 체력회복에 좋은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양배추

양배추의 칼로리는 100g을 놓고 봤을 때 20~30kcal 정도로 지극히 낮은 편인데요. 풍부한 섬유질로 배가 오래 부른 음식이기도 합니다.

위장 건강에 좋은 양배추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꼭 챙겨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고등어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을 가진 고등어도 먹기 좋은 맛있는 음식입니다. 근육을 생성하는 아미노산도 어느 생선보다 많습니다.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자반고등어보다는 통째 오븐에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순살 돼지고기

돼지고기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안심이나 앞다리살이 좋습니다. 등심도 물론 담백한 맛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삼겹살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에는 뒷다리살이 적당한 편입니다. 돼지고기는 중금속 배출에도 좋다고 하죠.

 

현미

밥을 드실 때는 현미로 밥을 지어 드시는 것도 좋은데요. 당뇨를 예방하면서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GI 지수가 낮은 탄수화물로 포만감도 높고 대사활동이 높아집니다.

 

자몽

마지막으로 자몽을 소개해 드립니다.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으로 자몽은 지방간을 제거해 주는 효과도 있는데요.

지방을 태우는 음식으로 내장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해 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이어트 도시락

시그니처벨 도시락

다이어트를 처음부터 혼자서 끝까지 유지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도시락의 지원을 받게 된다면 조금은 수월하지 않을까요?

시그니처벨에서 제공하는 이 도시락은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탄수화물이 적고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락락한상 밑반찬

락락한상

음식 준비를 하는 시간을 줄여보는 것은 어떤가요? 그 시간을 활용해 운동을 하거나 취미생활에 도전해 보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락락한상에서 제공하는 밑반찬들은 바로 조리해서 배송해 주는 신선한 음식들입니다. 즉석 요리를 먹는 기분으로 매일의 식사를 준비해 보세요.

 

‘틔운’ 채소재배기 LG오브제

lg 틔운 오브제컬렉션

건강에 좋은 채소를 바로 집에서 키울 수 있는 기기도 소개를 드립니다. 이 기기는 즉석 채소 수확이 가능한 용으로 사용해 보세요. 꽃을 키우는 것도 가능하고 다양한 씨앗을 제공해 쉽고 편하게 홈가드닝도 할 수 있습니다.

 

내용 정리하기

생각보다 살 안찌는 음식 종류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평소 걱정을 많이 하면서 먹는 음식들이 있지는 않았나요?

이왕 먹는 음식이라면 조금 덜 살이 찌는 이런 음식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잘 먹고 잘 빼는 다이어트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