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피부 하얘지는법 12가지

단기간에 피부 하얘지는법을 알려 드릴께요. 하얀 피부를 가지는 것은 요즘 시대에는 모두가 원하는데요. 빨리 얼굴이 하얘지는 방법이 있어요. 이 방법들은 저도 자주 이용하는 방식들입니다. 크게 두 분류로 해서 세안과 관리를 정리해 드립니다.

단기간에 피부 하얘지는법 2

단기간에 피부 하얘지는법: 팩과 세안

얼굴에 가장 기본적인 조치는 바로 세안이겠죠. 그 외에도 팩을 이용해서 얼굴을 관리할 수 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방법 6가지를 먼저 알려 드릴께요.

 

계란 흰자 팩하기

계란 흰자에는 피부 수축 효과가 있어 모공을 줄이고 피부를 탄력 있게 해 줍니다. 또한,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밝은 피부톤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피붓결을 위한 좋은 방법이에요.

사용 방법: 계란 흰자를 분리하여 거품이 잘 올라오도록 저어준 후 깨끗하게 세안 한 얼굴에 바르고 약 15~20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내세요.

 

오이팩 하기

오이에는 피부를 진정 시키는 효과가 있고 수분을 공급하기 좋아요. 오이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를 밝게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오이를 믹서기에 갈아서 약 15~20분 동안 피부에 발라준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세요.

 

우유팩 하기

우유에는 락틱 애씨드가 들어 있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를 밝게 해 줍니다. 우유가 요새는 워낙 비싸잖아요? 그래서 먹다가 유통기한을 넘긴 우유를 사용하시면 좋을 거에요.

사용 방법: 우유를 깨끗한 천에 적셔서 얼굴에 올려놓으시면 되는데요. 우유를 바로 얼굴에 발라 약 15~20분 동안 기다려 줍니다. 시간이 지난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세요.

 

알로에 먹고 바르기

알로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면서 피부 진정, 보습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며 피부를 밝게 해 줄 수 있는 식물입니다.

사용 방법: 알로에 젤을 얼굴에 바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에요. 또 알로에를 직접 섭취하고 알로에 용품을 이용하면 피부의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피부 건강을 도와줍니다.

 

쌀뜨물 세안하기

쌀뜨물에는 비타민 B와 필수 아미노산, 항산화물질이 아주 많이 들어있는 편인데요.  피부를 밝게 만들고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사용 방법: 쌀을 가볍게 헹구어 첫 번째 헹군 물은 버려 주세요. 다시 쌀을 물에 잠긴 후 약 20~30분 동안 불려 놓으세요. 그 물로 얼굴을 세안을 하거나 마스크 팩처럼 사용합니다.

 

녹차 세안하기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과 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죠. 이는 피부의 유해 산소를 제거하고, 모공을 축소 시켜줍니다. 또한 피부를 진정 시키는 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사용 방법: 녹차를 우려낸 후 차물로 얼굴을 세안하거나, 녹차 팩으로 사용합니다.

단기간에 피부 하얘지는 법

 

하얀 얼굴 만드는 법 2

이번에는 부수적인 방법으로 얼굴을 밝고 화사하게 만들 수 있는 조취들입니다.

 

프로폴리스 보충하기

프로폴리스는 항바이러스, 항균, 항염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트러블을 완화 시키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사용 방법: 프로폴리스 앰플이나 세럼을 사용하여 얼굴에 발라줍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를 섭취하는 제품도 있는데요. 음식 형태로 내부적으로 보충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타민C가 많은 미백크림 바르기

비타민 C는 피부의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 시켜 줍니다. 비타민이 많은 음식도 그렇고 이 성분들이 피부를 밝게 해 주며 탄력을 줍니다.

사용 방법: 비타민 C 성분이 함유된 미백 크림이나 세럼을 꾸준히 사용합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잘 먹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썬크림 꼼꼼하게 바르기

자외선은 피부 노화와 피부 문제의 주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썬크림은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며, 피부의 노화를 늦춰줍니다.

사용 방법: 일출 후 일몰 전, 실외 활동 전에는 반드시 썬크림을 바릅니다. 2~3시간마다 다시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렸거나 수영 후에는 반드시 새로 발라 주세요.

 

각질 제거하기

피부의 각질은 피부 표면을 덮어 화장품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각질이 쌓이면 피부가 미관상 좋아 보이지 않아요. 하얀 피부를 위해서 꾸준히 관리해 주세요.

사용 방법: 1주일에 1~2회 정도의 각질 제거가 적당합니다. 이때는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합니다. 너무 많이 하는 것은 역효과가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각질 제거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타입에 맞는 세안제 고르기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세안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그래서 지성이나 건성에 따라 선택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건성: 보습력이 강한, 부드러운 세안제 선택
  • 지성: 세범 제거 효과가 있는, 가벼운 세안제 선택
  • 복합성: T존에는 지성용, 나머지 부분에는 건성용 제품을 사용
  • 민감성: 자극이 적은, 순한 세안제 선택

 

잠을 푹 자기

충분한 수면은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며 스트레스를 줄여 피부 문제 발생을 예방합니다. 잠을 잘 자면 붓기도 제거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거에요.

꿀팁: 특히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가 무척 중요한 시간대에요. 이때  잠을 자야만 피부 재생 효과가 높아집니다. 낮에 많이 잔다고 효과가 있지는 않겠죠? 피로가 쌓여 피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평균 7~8시간 이상 잠을 자는 습관을 들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