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붓기 빼기 전후 다이어트 정보 23가지

얼굴 붓기 빼기 전후를 비교해 보세요. 거울에 보이는 인상이 많이 달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체질적 문제나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일 수도 있겠네요. 오늘은 얼굴 붓기에 관한 다양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얼굴이 잘 붓는 이유

자신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지금부터 설명하는 이유에 해당되지는 않으신가요?

우선 전 날에 너무 늦은 시간에 식사를 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늦은 식사는 미처 소화가 안되어 얼굴이 부을 수 있습니다.

잠을 잘 때 베개가 너무 높거나 낮아서 혈액 순환이 문제가 되었을 수도 있겠습니다. 술과 간식을 많이 먹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얼굴 붓기 빼기 전후

붓기 없는 음식

얼굴이 부으면 조금 둔해 보이고 게을러 보이기까지 하는데요. 얼굴의 붓기는 그래서 가능한 빨리 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가 분명히 있어요. 그리고 붓기가 잘 안 생기게 할 수 도 있고 붓기를 빨리 제거할 수도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식사 전 야채 섭취

하루의 식사 시간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폭식은 얼굴과 몸을 잘 붓게 하는 근본 원인이 됩니다.

많은 식사를 하지 않도록 식사를 하기 전에 야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를 먹는 것은 붓기 빼기 전후의 변화에 큰 영향을 주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천천히 먹기

천천히 먹는 습관도 필요한데요. 천천히 먹는 것 만으로도 포만감이 크게 지속되고 폭식을 하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빨리 음식을 먹으면 배가 불러오기 전에 모든 음식을 다 드시게 됩니다. 이렇게 과식이 습관이 된다면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얼굴 마사지하기

마사지를 해 보세요. 얼굴은 생각보다 훨씬 정교하고 다양한 근육과 신경들이 있는 신체 부위입니다.

얼굴의 혈액 순환에 문제가 되는 경우에 얼굴이 잘 부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얼굴을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은 붓기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얼굴 운동하기

얼굴의 근육들을 움직이는 운동도 필요합니다. 위에서 얼굴에 혈액 순환을 이야기 했는데요. 눈을 크게 뜨고 눈 주위와 관자놀이 주변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입에 공기를 머금고 뱉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양 볼을 번갈아가며 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런 가벼운 얼굴 운동은 장기적으로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큰 변화를 가져다 주는 동안 방법입니다.

 

단백질 보충하기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필수 영양 성분입니다.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다른 음식을 덜 먹게 하는데요.

그리고 신진대사 활성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도록 체질을 개선 시켜 줄 것입니다.

 

붓기 빼는 차 마시기

붓기를 제거해 주는 차를 드시는 것은 매우 좋은 식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맛도 좋으면서 포만감도 생기는 차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런 차는 녹차는 물론 생강 차와 오미자 차 등이 있는데요. 식사 때 먹은 지방을 녹이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어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큰 변화가 있습니다.

 

좋은 탄수화물 골라 먹기

밥을 안 먹고는 우리가 살아가기 힘든데요. 주식으로 먹는 흰 쌀밥은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쌀밥을 대신해서 현미밥이나 정제를 하지 않고 통으로 판매되는 곡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곡물로 만든 빵도 괜찮고 율무나 조 같은 잡곡도 추천을 드립니다.

 

온냉찜질 하기

찜질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처음에는 노폐물이 배출이 되도록 온찜질을 하는 것입니다.

이후에는 모공을 닫고 붓기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냉찜질로 마무리 해 보세요. 세안을 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짠 음식 줄이기

우리가 얼굴이 부어 있으면 사람들이 그럽니다. ‘어제 밤에 혹시 라면 먹었어?’ 왜 그럴까요?

네, 짠 맛을 내게 하는 나트륨이 라면에 많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짠 음식이나 매운 음식은 특히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자주 물 마시기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을 마시게 되면 노폐물을 잘 걸러 배출하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크기 때문에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생수를 비롯해 생수를 대신할 수 있는 보리차나 현미차를 드셔도 좋습니다.

이 밖에도 허브 차도 괜찮은데요. 루이보스 차나 히비스커스 차 등은 물을 대신해서 마시기 좋은 차들입니다.

 

술 줄이기

술을 줄이는 것도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변화를 크게 가져오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술은 그 자체로도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물처럼 마셔서 많이 먹기도 하는데요. 안주 역시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술을 마시고 싶으면 차라리 와인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챙겨 먹기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나 영양제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의 몸에서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부종이 쉽게 생길 수 있는데요.

이와 함께 칼륨이 많이 든 음식 역시 나트륨을 배출하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마그네슘 음식은 아래에서 또 다시 종류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늦은 시간에 야식 먹지 않기

밤에 늦은 시간에 식사를 하거나 야식은 하는 것은 소화에 큰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제대로 음식이 소화가 되지 않으면 음식의 나트륨은 세포에 흡수가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퉁퉁 부어 보이게 됩니다. 물도 늦은 시간에 먹는 것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고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수면 자세 유지하기

마지막으로 잠을 제대로 잘 자라는 것인데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고 베개의 높이도 중요합니다.

높은 베개는 얼굴의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누워서 자는 연습도 필요합니다. 옆으로 오래 누워 있으면 붓기와 함께 주름까지 빨리 생기기 쉽습니다.

 

붓기 제거 음식

다이어트 음식

이렇게 붓기가 생기지 않게 하거나 붓기를 없앨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그럼 어떤 음식을 먹으면 붓기를 제거하는데 좋을까요?

이 음식들 종류를 기억하고 붓기가 있는 날에 드시기 바랍니다. 평소에 건강 식단으로 구성하고 드시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

비트는 비트레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빈혈에 좋은 음식인데요. 낮은 칼로리에 섬유질이 풍부하고 엽산이 많이 들어 있는 채소입니다.

특히 미네랄이 많고 항산화 효과가 탁월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노폐물 배출에 좋은 비트는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토마토

카로틴고ㅘ 시트르산, 말산, 라이코펜 성분이 많은 토마토는 강력한 항산화 음식인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루테인과 베타카로틴도 풍부하며 비타민도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수분이 많아 체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해 붓기를 완화 시킬 것입니다.

 

오이

수분이 많기로는 오이 만한게 없을 것 같은데요. 체내 찌꺼기를 제대로 배출하는 오이는 붓기를 완화 시키는데 탁월합니다.

그래서 먹기도 좋고 팩을 하기도 좋은 오이를 항상 즐겨 드시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펙틴과 올리고당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에 좋은 식이섬유를 공급해 장 내 환경을 개선해 줍니다.

 

미역

산모가 아기를 낳고 나면 꼭 먹는 것이 미역국인데요. 미역은 몸에서 필요 없는 수분을 배출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트륨을 없애고 분해해 배출 시켜 줍니다. 파래와 김 역시 이런 효과가 있는데요. 각종 미네랄과 칼륨 등이 많이 들어 있는 해조류는 항상 붓기 완화에 좋은 1순위 음식입니다.

 

늙은 호박

호박을 드신 후에는 소변이 자주 마려운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뇨 작용이 있는 호박이 노폐물을 빨리 배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항이뇨호르몬을 억제하는 호박은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해 다이어트를 할 때 드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콩 중에서도 특히 검은 콩은 식이섬유가 많은 붓기 빼는 음식입니다. 혈액 순환에도 좋은 레시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볶은 검은 콩은 간식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식사를 위한 잡곡밥에 들어가도 충분히 얼굴 붓기 빼기 전후 변화를 가져올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콩은 이소플라본성분도 많은데요. 여기에 아스파라긴산 역시 풍부해 독소 해독 작용도 탁월합니다. 혈액 순환으로 좋은 콩은 종류도 다양해 여러 콩을 함께 드시면 질리지 않게 드시기 좋습니다.

 

다시마

다시마도 괜찮은데요. 국을 만들 때 다시마를 우려서 국물을 내면 부종 완화에 도움을 주는 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미마는 잘 말려서 김처럼 먹기도 합니다. 다시마를 간식으로 드실 수도 있어 추천 드립니다.

 

커피

커피는 이뇨 작용이 원활하게 일어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탁월한 효과를 보려면  아메리카노를 드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팥을 소개합니다. 팥 역시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은데요. 매우 단단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쉽게 익혀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팥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나트륨을 잘 배출해서 몸의 부종을 완화 시켜 줄 것입니다.

 

붓기에 관한 내용 정리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달라질 변화가 예상이 되시나요? 평소의 생활 환경과 습관은 긴 시간 오랫동안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그래서 천천히 시도하면서 스스로 적응하는 시간도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하나 하나 실행하기 시작해 보세요. 얼굴은 물론 몸의 지방도 많이 줄어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