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만들수 있는 간단한 요리 5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초등학생이 만들수 있는 간단한 요리 어떤 것이 있을까요? 초등학생 자녀도 만들수 있는 쉬운 요리로 가족의 행복을 더하세요. (1)

초등학생 자녀가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 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불을 사용하여 요리를 만든다면 부모님과 함께 만드는 것이 안전하게 요리를 할 수 있어요.

 

초등학생이 만들수 있는 간단한 요리 무엇이 있을까요?

초등학생이 만들수 있는 간단한 요리로 간단한 새우 계란찜, 소고기 주먹밥부터 소시지 볶음밥까지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요. 요리 시간도 30분 이내이고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요리를 만들면서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새우 계란찜

초등학생이 만들수 있는 간단한 요리로 새우 계란찜을 추천합니다. 초등학생 자녀도 만들기 쉬운 요리이며 새우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계란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계란, 칵테일 새우, 다진 마늘 약간, 양파 약간, 다진 대파 약간, 소금 약간

요리 방법

칵테일 새우는 흐르는 물에 씻어서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마늘은 다져주고 양파와 대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전자렌지용 그릇에 계란 3개를 넣고 노른자와 흰자를 충분히 잘 풀어주세요. 부드러운 새우 계란찜을 원한다면 계란물을 체에 한 번 걸러주세요.

풀어진 계란에 칵테일 새우, 다진 마늘, 다진 양파, 다진 대파를 넣고 한 번 더 골고루 섞어주세요. 소금을 약간 넣어서 싱겁게 간을 한 후 계란물의 1/3정도만 물을 넣어주세요.

계란, 칵테일 새우, 야채와 물이 잘 섞어졌으면 전자렌지용 그릇 위에 랩 또는 뚜껑을 덮어주세요. 뚜껑을 완전히 닫지 말고 살짝 열어 놓고 전자렌지에 5~8분만 돌려주세요.

 

소시지 떡꼬치

초등학생이 만들수 있는 간단한 요리로 소시지 떡꼬치를 추천합니다. 소시지 떡꼬치는 초등학생 자녀들이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로 좋으며 떡과 소시지를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떡볶이 떡, 비엔나 소시지, 떡꼬치용 꼬치

양념장 재료

고추장 1큰술, 케찹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진간장 1/2큰술,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떡볶이 떡을 서로 붙지 않게 떼어주고 물에 담근 후 체에 받쳐주세요. 떡꼬치용을 사용하여 떡볶이 떡과 비엔나 소시지를 번갈아가면서 꽂아 주세요.

떡꼬치용 꼬치에 떡볶이 떡과 비엔나 소시지를 서로 교차하면서 꽂는 것이 보기에 좋고 먹기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먹고 싶은 만큼 소시지 떡꼬치를 만드세요.

양념용 그릇에 고추장, 케찹, 올리고당, 진간장, 참기름을 넣어 매콤하면서 달콤한 소시지 떡꼬치 양념장을 만드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소시지 떡꼬치를 올려놓은 후 골고루 구워주세요.

잘구워진 소시지 떡꼬치에 양념장을 골고루 바른 후 접시에 담아주세요.

 

간장 떡볶이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초등학생 자녀를 위해 맵지 않게 먹을 수 있는 간장 떡볶이를 만드세요. 초등학생이 만들수 있는 간단한 요리로 간장 떡볶이를 추천하며 달콤하고 짭짤해서 우리 초등학생 자녀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요리 재료

떡볶이 떡, 어묵, 양파 1/2개, 대파 1개, 파프리카

양념 재료

진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후추 약간, 깨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떡볶이 떡은 서로 붙지 않게 떨어뜨리고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어묵은 한입 먹기 좋게 썰어주고 파프리카, 양파와 대파는 채 썰어주세요.

양념장 그릇에 진간장, 설탕, 올리고당, 후추 약간, 깨소금 약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썰어 놓은 야채를 먼저 볶아주세요.

야채가 어느 정도 익어가면 어묵과 떡볶이 떡을 넣어 볶아주면서 간장 떡볶이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물을 약간 붓고 떡볶이 떡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볶아주세요.

완성된 간장 떡볶이를 접시에 보기 좋게 담아주세요.

 

소고기 주먹밥

초등학생이 만들수 있는 간단한 요리로 소고기 주먹밥을 만드는 것은 추천해요. 소고기 주먹밥은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좋으며 우리 초등학생 자녀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밥, 다진 소고기, 애호박, 당근 약간

양념 재료

진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약간, 소금 약간, 깨소금 약간

요리 방법

애호박과 당근은 잘게 다져주세요. 그릇에 소고기와 진간장, 설탕, 후추, 참기름를 넣고 잘 섞은 후 30분 정도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달궈진 후라인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애호박과 당근을 볶아주세요. 야채가 익어가면 양념된 소고기를 넣고 함께 잘 볶아주세요.

볼이 넓고 깊은 그릇에 밥을 넣고 소금,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간을 하세요. 간이 잘 된 밥에 볶은 소고기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두 손을 이용하여 한입 크기로 주먹밥을 돌돌 굴러가면서 만들어주세요. 한입으로 먹기 좋게 잘 만들어진 주먹밥을 접시에 보기 좋게 담아주세요.

 

소시지 볶음밥

초등학생이 만들수 있는 간단한 요리로 소시지 볶음밥을 추천합니다. 맛있는 야채 볶음밥에 비엔나 소시지를 더해서 초등학생 자녀가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시지 볶음밥은 만드는 시간이 15분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초등학생 자녀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밥, 비엔나 소시지, 계란, 다진 양파, 다진 대파, 다진 당근, 버섯 약간, 진간장 1큰술, 소금 약간

요리 방법

양파, 대파, 당근, 버섯을 잘게 다져주세요. 비엔나 소시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잘 풀어준 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주세요. 다 만들어진 스크램블 에그를 접시에 따로 덜어 식혀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대파를 넣어 볶으면서 파기름을 만들어주세요.

다진 양파, 다진 당근, 다진 버섯, 비엔나 소시지를 넣어 잘 볶아주세요. 재료가 잘 볶아지면 진간장 1큰술을 후라이팬 한쪽에 넣어 살짝 태워준 후 밥을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와 함께 밥이 고슬고슬하게 볶아지면 스크램블 에그를 넣고 한 번 더 잘 섞어주세요. 간이 싱거워지면 소금을 약간 넣어주고 완성된 소시지 볶음밥을 접시에 잘 담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