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으로 할수있는 간단한 요리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계란으로 할수있는 간단한 요리를 소개합니다. 냉장고를 열었을 때 계란과 자투리 야채만 있으면 근사한 계란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간단하면서도 맛이 좋은 계란 요리를 지금 만들어 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계란으로 할수있는 간단한 요리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계란으로 할수있는 간단한 요리는 음식을 잘 못만드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어요. 계란은 식재료 중에서 기본이고 가격도 저렴하면서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1)

 

초간단 계란탕

한국인은 국이나 찌개가 없이 밥을 먹으면 뭔가 좀 허전하죠? 이럴때 초간단 계란탕을 만드는 것이 어떨까요?

계란으로 할수있는 간단한 요리로 초간단 계란탕을 추천해요. 계란탕은 바쁜 시간에 10분 내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에요.

요리 재료

계란 2개, 다진 파, 다진 마늘, 국간장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다시다 약간

요리 방법

그릇에 계란 2개를 잘 풀어주세요. 끓는 물에 풀어진 계란을 넣고 휙 저어주세요.

다시다 약간, 다진 마늘 약간, 후추 약간, 국간장 1큰술을 넣고 간을 맞추세요. 싱겁다 느껴진다면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다 익어간 계란탕에 다진 파를 넣고 국그릇에 잘 담아주세요.

 

간장 계란밥

계란으로 할수있는 간단한 요리로 간장 계란밥을 추천해요. 간장 계란밥은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충분해요.

요리 재료

밥, 계란 2개, 진간장 1스푼, 참기름 약간, 깨소금 약간

요리 방법

그릇에 계란 2개를 잘 풀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계란을 스크램블 에그로 만드러주세요.

넓은 그릇에 따뜻한 밥을 놓고 그 위에 스크램블 에그를 올려주세요. 진간장 1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고 밥, 계란과 양념이 잘 섞이도록 비벼주세요.

완성된 간장 계란밥 위에 깨소금을 약간 뿌려주세요. 취향에 따라 김가루를 뿌리면 더 고소하고 맛있는 간장 계란밥이 완성할 수 있어요.

 

계란 양파덮밥

계란으로 할수있는 간단한 요리로 계란 양파덮밥을 추천해요. 계란 양파덮밥은 냉장고에 있는 계란과 양파를 사용하여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요리 재료

밥, 계란 2개, 양파 1/2개, 다진 대파 약간, 진간장 2스푼, 맛술 2스푼, 설탕 약간

요리 방법

양파 1/2개를 얇게 채를 썰어주세요. 그릇에 계란 2개를 깨서 넣고 잘 풀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물 약간, 양파, 진간장, 맛술, 설탕을 넣고 약불에 조려주면서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소스가 어느정도 익어가면 계란을 둘러주고 난 후 바로 불을 꺼주세요.

넓은 그릇에 따뜻한 밥을 넣고 그 위에 소스를 얹어주면 맛있고 영양가 높은 계란 양파덮밥이 완성되어요.

 

계란말이

계란말이는 원하는 재료를 넣는 것에 따라서 다양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계란말이는 계란으로 할수있는 간단한 요리이면서 가족이 좋아하는 반찬이에요.

요리 재료

계란 5개, 다진 대파 약간, 소금 약간

요리 방법

그릇에 계란 5개를 알끈을 제거하면서 충분히 잘 풀어주세요.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맞추어주세요.

다진 대파를 넣은 후 소금이 충분히 녹을 수 있게 저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 푼 물을 넣어 넓게 펴주세요.

약한 불에 계란말이를 해야 계란말이가 타지 않아요. 가장자리부터 익기 시작하면 살짝 말아올려서 접어주세요.

후라이팬을 기울이면서 계란을 말아야 계란말이를 쉽게 할 수 있어요. 계란을 끝까지 말아서 도마 위에서 한 번 식혀주세요.

식혀진 계란말이를 먹기 좋게 썰어주고 접시에 보기 좋게 담아주세요.

 

간단 계란찜

계란으로 할수있는 간단한 요리로 간단 계란찜을 추천해요. 요리 초보자도 만들기 쉬운 요리이며 계란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요리 재료

계란 3개, 다진 마늘 약간, 양파 약간, 다진 대파 약간,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전자렌지용 그릇에 계란 3개를 넣고 알끈을 제거하고 노른자와 흰자를 충분히 풀어주세요. 부드러운 계란찜을 먹고 싶다면 체에 계란물을 한 번 걸러주는 것이 좋아요.

마늘, 양파와 대파를 잘게 다져주세요. 풀어진 계란물에 다진 마늘, 다진 양파, 다진 대파를 넣고 한 번 더 골고루 섞어주세요.

소금과 참기름을 약간 넣어서 간을 한 후 계란물의 1/3정도 물을 넣어주세요. 야채와 계란이 잘 섞어졌으면 전자렌지용 그릇 위에 랩 또는 뚜껑을 덮어주세요.

뚜껑을 완전히 닫지 말고 살짝 열어 놓고 전자렌지에 8~10분만 돌려주세요. 완성된 계란찜을 그릇에 보기 좋게 담아주세요.

 

계란 장조림

계란으로 할수있는 간단한 요리로 계란 장조림을 만드세요. 15분 안에 만들 수 있는 계란 장조림은 맛있는 밑반찬이고 달콤 짭조롬한 밥도둑이에요.

요리 재료

계란 8개, 진간장 1컵, 설탕 1/2컵, 마늘

요리 방법

냄비에 계란을 넣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굵은 소금 한 스푼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10분정도 지날 때까지 시간을 재주세요. 계란 완숙이 되었다고 생각되면 찬물에 계란을 넣어 계란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냄비에 물 2컵, 진간장 1컵, 설탕 1/2컵을 넣고 통마늘 5~6개를 넣어주세요. 껍질을 제거한 계란을 넣고 충분히 끓여주세요.

계란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간불로 한 후 15분 정도 조려주세요. 완성된 계란 장조림을 먹기 좋게 썰어서 그릇에 담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