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5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중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는 무엇이 있을까요? 중학생 자녀와 함께 요리를 만들면 행복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

쉽고 간편한 음식을 우리 중학생 자녀와 함께 만들어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기는 것이 어떨까요?

 

중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추천

중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로 쉽게 만들 수 있는 햄야채 샌드위치, 참치 마요 주먹밥부터 햄김치 볶음밥까지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 있어요. 우리 중학생 자녀와 함께 맛있는 요리를 만들면 행복을 느낄 수 있어요.

 

햄야채 샌드위치

중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로 햄야채 샌드위치를 추천합니다. 우리 중학생 자녀의 까다로운 입맛을 맞출 수 있고 햄야채 샌드위치 요리 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식빵 2장, 오이 피클, 양파 다진 것, 슬라이스 햄, 소금 약간, 허니 머스터드 소스

요리 방법

오이 피클의 물기를 제거하고 잘게 다져주세요. 양파를 잘게 다져주고 소금을 약간 넣어 양파의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슬라이스 햄을 곱게 다져서 후라이팬에 식용유 없이 그대로 볶아주세요. 넓은 볼에 잘게 다진 햄, 오이 피클, 양파를 담고 허니 머스터드 소스를 넣어 잘 버무려 주세요.

식빵은 토스터 기에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식빵 한 쪽 면에 잘 버무려진 햄야채 재료를 넣어 잘 펴주세요. 다른 식빵으로 위를 덮어주면 맛있는 햄야채 샌드위치가 완성됩니다.

 

참치 마요 주먹밥

중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로 참치 마요 주먹밥을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고소함이 가득한 참치 마요 주먹밥은 반찬이 없어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하지 않고 바로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밥, 참치 캔, 후리가케, 김가루, 마요네즈,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통깨 약간

요리 방법

참치 캔의 참치를 체에 받여서 기름을 빼주세요. 기름을 뺀 참치는 마요네즈를 넣고 농도를 잘 맞추어주세요.

고슬고슬한 밥에 후리가케,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통깨 약간을 넣어 간을 맞추어주세요. 밥을 1인분 정도로 손으로 떠서 넓게 펴주세요.

넓게 펴준 밥에 참치 마요를 넣고 밥을 덮은 후 동그랗게 만들어 주세요. 동그랗게 만든 밥을 김가루에 골고루 묻혀주세요.

고소하고 맛있게 만들어진 참치 마요 주먹밥을 그릇에 담아주세요. 참치 마요 주먹밥은 도시락으로 좋고 간식으로도 맛이 좋아요.

 

햄김치 볶음밥

중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로 햄김치 볶음밥을 만드세요. 맛있는 김치 볶음밥에 고소함이 일품인 햄을 더해 맛이 더욱 좋습니다.

햄김치 볶음밥은 중학생 자녀도 쉽게 만들 수 있고 맛있는 한 끼 저녁 메뉴로 추천합니다.

요리 재료

밥, 김치, 슬라이스 햄, 계란, 다진 양파, 다진 대파,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슬라이스 햄, 양파, 대파를 를 잘게 다져주세요. 햄의 짠 맛과 기름기를 적게 하고 싶다면 끓는 물에 햄을 한 번 데쳐주는 것이 좋아요.

김치는 먹기 좋게 잘게 썰어주세요. 김치의 신맛을 줄이고 싶다면 설탕을 약간 넣는 것이 좋아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 후라이를 먼저 만들어주세요. 만들어진 계란 후라이를 그릇에 덜어주고 다시 한번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김치를 볶아주세요.

볶아지는 김치에 다진 슬라이스 햄, 양파,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모든 재료가 맛있게 익기 시작하면 밥을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햄김치 볶음밥이 완성이 되어 갈 때 쯤 참기름을 약간 넣어 잘 볶아주세요. 햄김치 볶음밥이 약간 싱겁다고 느껴진다면 소금을 약간 넣는 것이 좋아요.

맛있게 완성된 햄김치 볶음밥을 그릇에 잘 담아주고 그 위에 계란 후라이를 올려주세요.

 

해물 떡볶이

중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로 푸짐한 해물이 가득한 해물 떡볶이를 만드세요. 중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로 해물 떡볶이는 맵지 않고 달콤한 맛이 좋아 입맛이 까다로운 우리 중학생 자녀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요리 재료

떡볶이 떡, 해물 믹스, 어묵, 양파 1/2개, 대파 1개, 양배추 약간

양념 재료

고추장 2큰술, 고추가루 2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진간장 2큰술, 후추가루 약간

요리 방법

어묵, 양파, 대파와 양배추는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떡볶이 떡은 한 깨씩 떼어서 물에 담가주세요.

해물 믹스는 원하는 만큼 분비해서 찬물에 잘 씻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칵테일 새우, 오징어를 넣어도 좋아요.

그릇에 물 1컵, 고추장, 고추가루, 설탕, 올리고당, 진간장, 후추가루를 넣고 해물 떡볶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들어주세요. 해물 믹스를 넣고 볶아주세요.

해물이 어느 정도 익어가면 양파와 양배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떡볶이 떡과 어묵을 넣고 양념장을 넣어 주세요.

매운 맛을 더하고 싶다면 고추가루를 약간 더 넣거나 청양 고추를 1개 썰어 넣으면 좋아요. 중약불에서 해물 떡볶이를 익혀주세요.

해물 떡볶이의 국물이 걸쭉해지면 그릇에 담아주세요.

 

소떡소떡

중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로 소떡소떡을 추천합니다. 소떡소떡은 중학생 자녀들이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로 좋으며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요리 재료

떡볶이 떡, 비엔나 소시지, 이쑤시개

양념장 재료

케찹 5큰술, 올리고당 3큰술, 간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붙어있는 떡볶이 떡은 모두 떼어주고 물에 씻은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모두 제거해주세요. 떡볶이 떡과 비엔나 소시지를 이쑤시개를 꽂아 고정 시켜 주세요.

이쑤시개에 떡볶이 떡과 비엔나 소시지를 교차하면서 꽂으면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먹고 싶은 만큼 소떡소떡을 만드세요.

그릇에 케찹, 올리고당, 간장, 고추장, 참기름을 넣어 매콤달콤한 소떡소떡 양념장을 만드세요. 후라이팬에 소떡소떡을 올려놓은 후 잘 구워주세요.

만들어진 소떡소떡은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달콤하고 매운 맛이 일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