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레시피 어떤 것이 있을까요?

초등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레시피 어떤 것이 있을까요?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만들 수 있는 요리를 함께하면 즐거움이 더해집니다. (1)

간단한 음식을 우리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만들어 저녁을 함께 먹으면 어떨까요?

 

초등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레시피 추천

초등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레시피로 아주 간단한 샌드위치, 주먹밥부터 볶음밥까지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요. 우리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음식을 만들면 행복이 더 해집니다.

 

멸치 주먹밥

초등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레시피로 멸치 주먹밥을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멸치 주먹밥은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하지 않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우리 초등학생 자녀와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밥, 멸치볶음, 김, 소금,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고슬고슬 한 밥에 멸치볶음, 김, 참기름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세요.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주먹밥을 만드세요.

만들어진 주먹밥을 그릇에 보기 좋게 놓으세요.

 

떡볶이

어린 초등학생 자녀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떡볶이를 만드세요. 초등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레시피로 떡볶이를 추천하며 맵지 않아 입맛이 까다로운 우리 자녀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요리 재료

떡볶이 떡 2컵, 어묵, 삶은 계란 2개, 대파, 다진 마늘, 양배추 약간, 양파 1/2개, 당근 약간

양념장 재료

고추장 1큰술, 케찹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진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요리 방법

먼저 그릇에 고추장, 케찹, 설탕, 올리고당, 다진 마늘과 진강장을 섞어서 떡볶이 양념장을 만드세요.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초등학생 자녀에게는 고추장 양을 줄이고 케찹을 더 많이 넣으세요.

어묵은 먹기 좋게 썰어두고, 당근과 양파는 채를 써세요. 대파는 송송 썰고 양배추는 한입 크기로 자르세요.

냄비에 물을 붓고 떡볶이 떡, 어묵, 양파, 당근을 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떡볶이 양념장을 넣고 삶은 계란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이 떡에 맛있게 베어들면 간을 보세요. 떡볶이가 다 되어가면 대파를 넣고 마무리를 하세요.

맛있게 만들어진 떡볶이를 그릇에 보기 좋게 담아주세요.

 

에그 샌드위치

초등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레시피로 에그 샌드위치를 추천합니다. 초등학생 자녀들의 입맛을 맞출 수 있고 요리 방법도 간단해서 즐겁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식빵, 햄, 계란 후라이, 치즈, 토마토, 양상추, 블루베리 잼

요리 방법

햄은 먹기 좋게 잘른 후 후라이팬에 구워주세요. 계란 후라이를 한 후 접시에 놓으세요.

양상추와 토마토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식빵 2장을 토스트 기계에 넣고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구워진 식빵 한 쪽에 블루베리 잼을 펴가면서 듬뿍 발라주세요.

블루베리 잼을 바른 식빵 위에 햄을 놓고 그 위에 계란 후라이를 얹으세요. 치즈를 올리고 토마토와 양상추를 올려주세요.

남은 식빵 한 쪽을 덮고 칼로 샌드위치 반쪽을 잘라주세요. 맛있게 만들어진 에그 샌드위치를 접시에 잘 담아주세요.

 

소시지 계란 볶음밥

초등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레시피로 소시지 계란 볶음밥을 만드세요. 맛있는 계란 볶음밥에 소시지를 더해서 맛이 더욱 좋습니다.

소시지 계란 볶음밥은 초등학생 자녀도 쉽게 만들 수 있고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밥, 소시지, 계란, 양파 1/2개, 파프리카 약간,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소시지, 파프리카, 양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소시지의 짠 맛을 덜하고 싶다면 끓는 물에 소시지를 한 번 데쳐주는 것도 좋아요.

그릇에 밥을 넣고 계란 1개, 소금 조금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으세요.

양파가 익기 시작하면 계란을 입힌 밥을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볶아진 밥에 소시지, 파프리카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소시지 계란 볶음밥이 완성이 되어 갈 때 쯤 참기름을 약간 넣어 잘 볶아주세요. 완성된 소시지 계란 볶음밥을 그릇에 잘 담아주세요.

 

전자렌지 계란찜

초등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레시피로 전자렌지 계란찜을 추천합니다. 초등학생 자녀가 만들기 매우 쉬운 요리이며 부드러운 계란찜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계란, 물, 양파 약간, 대파 약간, 소금 약간

요리 방법

양파와 대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그릇에 계란 2개를 넣고 알끈을 제거한 후 잘 풀어주세요.

풀어진 계란에 양파, 대파를 넣고 한 번 더 섞어주세요.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한 후 종이컵 1/2 정도의 물을 넣어주세요.

계란, 야채와 물이 잘 섞어졌으면 그릇 위에 랩을 덮어주세요. 포크로 랩에 구멍을 살짝 내주고 전자렌지에 3~5분만 돌려주세요.

 

베이컨 떡꼬치

초등학생이 만들기 쉬운 요리 레시피로 베이컨 떡꼬치를 추천합니다. 베이컨 떡꼬치는 초등학생 자녀들이 좋아하는 간식이고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요리 재료

떡볶이 떡, 베이컨, 이쑤시개

양념장 재료

케찹 6큰술, 올리고당 4큰술, 간장 2큰술, 고추장 2큰술,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베이컨은 반으로 잘라주고 붙어있는 떡볶이 떡은 모두 떼어주세요. 떡볶이 떡에 베이컨을 돌돌 말아준 후 이쑤시개를 꽂아 고정시켜 주세요.

이쑤시개에 2개의 베이컨 말은 떡볶이 떡을 꽂으면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식구 수대로 베이컨 떡꼬치를 준비하세요.

그릇에 케찹, 올리고당, 간장, 고추장, 참기름 약간 넣어 베이컨 떡꼬치 양념장을 만드세요. 후라이팬에 베이컨을 말은 떡볶이 떡을 올려놓은 후 잘 구워주세요.

만들어진 베이컨 떡꼬치는 양념장에 찍어 먹을 수록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