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 24가지, 섭취법 부작용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은 매우 뛰어나서 전 세계적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효능이 입증된 이 식초는 비타민은 물론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강 음식으로 손꼽히는 사과식초는 건강한 삶은 위한 좋은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럼 사과식초의 효능은 무엇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식초의 구분

식초는 크게 3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일명 빙초산이라는 합성 식초는 인공적인 방법으로 만든 식초입니다. 이 식초는 발효 과정이 없어 영양 성분도 그만큼 떨어집니다.

양조 식초는 술을 여러 번 증류한 알코올에 초산균을 함유 시켜 발효 시킨 것입니다. 짧은 시간에 만들기는 쉽지만 영양 성분이 거의 함유되지 않습니다.

발효 식초는 자연적으로 곡물이나 과일이 발효를 거친 후 만들어지는 식초로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오늘 살펴볼 식초가 바로 이 천연 발효 식초입니다.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

식초는 인류가 발견한 매우 중요한 건강 음식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방면에서 역할도 뛰어나 실생활에 많이 활용되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사과식초는 다이어트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어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천연발효한 사과식초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역력을 개선시킵니다.

사과식초를 천연으로 발효 시키면 우리의 몸이 자연적인 면역력을 강화 시키는 보충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개선은 잦은 질병과 가벼운 질환들을 예방하는 건강을 위한 1차적 준비 사항입니다.

기침이나 감기 같은 환절기 질환이나 계절성 불편한 증상들은 사과식초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사과산은 항박테리아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해줍니다.

사과 식초를 물에 희석 시켜 마시면 음식을 소화하는데 매우 좋은 소화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연스럽게 발효를 시킨 천연 식초는 가공 처리가 되지 않아 영양 성분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아미노산도 풍부하고 단백질도 함유된 식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건강을 위한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 섭취로 사과식초를 선택해 보세요.

(추천: 체지방 35 감량 비법)

 

당뇨를 잡아줍니다.

당뇨가 이미 있는 분들이라면 당뇨 증상을 완화 시키는 데 사과식초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제2형 당뇨라면 효과는 더 확실해집니다.

공복 혈당은 물론 당화혈색소 수치도 잡아주어 개선 시키는 건강을 위한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사과 식초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나 카로티노이드 같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항산화 효과를 보여주는 성분들입니다.

항산화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면서 노화부터 혈관 건강까지 좋은 영향을 두루 미치게 합니다.

 

구취를 막아줍니다.

사과식초는 항박테리아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 박테리아는 입 안에도 많이 서식합니다.

입냄새가 심한 사람들은 이런 박테리아의 활동 때문일 수 있습니다. 사과 식초는 입냄새를 막는 청결제 역할도 해 줍니다. 희석된 사과식초로 가글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속쓰림을 완화시켜 줍니다.

사과식초는 몸의 ph 균형도를 조절해 줍니다. 이 식초는 알칼리성을 띠고 있기 때문입니다.

적당한 섭취는 위산 과다로 인한 속쓰림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건강을 위한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을 올바르게 느끼시려면 사과 식초는 희석 시켜 드시는 것이 필수입니다.

 

혈당을 낮춥니다.

사과식초는 혈당을 낮춰주는 아스테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에 넘치는 탄수화물을 빨리 소화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혈액의 당 수치를 조절하는 능력은 강력합니다. 인슐린은 우리의 몸에서 꼭 필요한 성분인데 사과식초가 인슐린을 잘 분비되도록 도와줍니다.

 

장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사과식초에는 장에서 서식하는 장내균의 건강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박테리아에 대앙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식초는 진균 작용은 물론 나쁜 박테리아들을 퇴치할 수 있습니다. 장에서 문제가 되는 칸디다염 같은 질환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혈액의 당을 조절하고 개선하는 사과식초는 혈압을 낮추는 역할도 해 줍니다. 적당한 섭취는 혈관을 이완 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완 된 혈관에는 사과식초의 산화질소가 들어 있습니다. 이는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고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막는 건강을 위한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도 있습니다.

 

변비가 개선되도록 도와줍니다.

위산을 조절해 주는 사과식초는 위의 건강을 도와주고 장까지 들어갈 음식을 잘 소화되도록 분해해 줍니다.

1차적으로 소화된 음식물은 장을 통과하는 과정을 어렵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변비가 심해 고생인 분들이라면 장에서 머물지 않는 음식으로 변비가 개선될 것입니다.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식초는 몸의 ph 성분을 조절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이 ph 성분은 피부가 산성이나 알칼리성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해 줄 것입니다.

사과식초로 피부의 트러블이 심해지는 것을 막아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여드름이 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독 작용을 도와줍니다.

사과 식초는 몸의 찌꺼기를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몸이 정화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입니다.

희석된 사과식초는 몸에 좋은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소화를 잘 되게 하면서 동시에 우리의 몸 곳곳의 해독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폐를 건강하게 합니다.

폐의 건강을 돕는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바로 케세틴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외부의 독성 물질이나 오염된 물질을 1차적으로 걸러줍니다.

폐까지 도달 되는 것도 저지하며 폐를 건강하게 만들어 해독 작용에도 큰 역할을 해 주는 건강을 위한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입니다.

 

다이어트를 도와줍니다.

노폐물 배출과 해독 작용으로 변비가 개선되면 우리의 신체는 매우 가볍고 활기찬 상태가 될 것입니다. 식초는 더욱 몸에 붙어있는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만들기 때문에 과식도 예방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을 축적하지 않아 체중이 추가적으로 감량 되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간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사과 식초에는 아세트산이 들어 있습니다. 위에서 몸의 정화 작용과 위의 건강을 개선한다고 했는데요. 더 중요한 것은 해독 작용을 하는 간을 보조 하는 영양  성분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간을 정화 시키면 몸의 독소를 해독할 수 있어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좋습니다.

 

뇌졸중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사과에 함유된 성분들은 뇌질환을 예방하기 좋은 성분들이라고 발표되었는데요. 특히 뇌졸중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하다는 학회의 보고도  발표되었습니다.

뇌의 건강을 개선하고 유지 시키면 기억력 향상과 두뇌 회전을 도와줍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공급하고 혈관 막힘을 막아 뇌졸중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염증을 완화 시킵니다.

염증은 신체의 내부와 외부 할 것 없이 더 심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염증을 완화 시키는 성분이 사과식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로 우르솔산 입니다. 이 성분은 몸에 부작용을 초래하는 각종 염증을 완화 시켜 주는 건강을 위한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이 있습니다.

 

피로를 회복시켜 줍니다.

사과식초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구연산이나 유기산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몸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피곤한 몸을 회복시켜 신진대사가 활발하도록 도와줍니다. 사과식초의 유기산은 피곤을 만드는 물질들을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노인 건강에 도움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년에는 뼈에 구멍이 생기고 가늘어지며 힘이 부족하게 됩니다. 바로 칼슘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뼈에 건강을 도와주고 유지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뼈를 건강하게 하는 성분은 바로 칼슘입니다. 이 칼슘이 천연 발효 식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공급만큼 유지도 중요한데요. 칼륨은 칼슘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 식초에는 칼륨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근육을 강화 시켜줍니다.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근육을 강화 시키고 손상되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이 무척 중요한 일입니다.

사과 식초의 우르솔산과 함께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근력이 손실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콜레스테롤을 조절합니다.

사과식초의 식이섬유는 사과를 먹는 것 이상으로 풍부합니다. 다양한 효소가 많이 생겨나 혈관을 청소하며 몸에 흡수됩니다.

이런 영향으로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콜레스테롤이 머물지 않도록 배출 시키는 건강을 위한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이 있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만 인체에 남길 수 있도록 사과 식초를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항암 작용을 해 줍니다.

사과 식초의 항산화 성분들은 다양한 효능을 보여주는데요. 가장 큰 역할은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 아닐 까 생각됩니다.

활성 산소는 각종 암과 심장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사과 식초는 암이 생길 수 있는 세포를 잡아 없애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장염을 개선 시킵니다.

염증으로 인한 질환에 사과 식초가 염증 완화를 하게 되면 대장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염증은 좋은 영양 성분을 흡수하지 못하게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음식 섭취를 도와주고 장의 박테리아 서식 환경을 개선 시키는 효과도 함께 가져옵니다. 대장염은 물론 소화기 계통에 전반적인 기관들의 건강도 책임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글 보기)

 

정리하며

이상으로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을 전반적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일부 내용은 연구되어온 자료를 토대로 기술한 것입니다.

연구적 성과가 완벽하지 않더라도 자연적으로 발효된 효소들은 우리 몸의 건강을 개선 시키는 것은 분명합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오히려 위가 쓰리거나 신물이 나는 경우는 잠시 중단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항상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은 언제나 가장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건강 규칙 중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계시다면 음료를 위한 사과 식초도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