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 체리 주스 효능 20가지 먹는법 부작용 음식궁합

타트 체리 주스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타트 체리는 우리가 흔히 먹는 스위트 체리와 함께 매우 건강에 좋은 품종입니다.

신 맛이 강하며 우리의 앵두와 비슷한 크기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좀 무른 성향으로 관리가 조금 어려워 활용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주스를 활용해 영양 성분을 흡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타트 체리 주스의 효능을 한번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타트 체리 주스 효능

타트 체리가 도대체 얼마나 인기가 있는 것인가요? 최근에는 매스컴과 뉴스에도 종종 소개되어 이제 큰 폭으로 수입이 증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아 다이어트와 간식으로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럼 타트 체리에 대해 하나씩 설명을 드릴테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안토시안이라는노화를 촉진 시키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해 줍니다. 타트 체리에는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우리의 몸에서 세포들의 기능이 제 역할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세포는 건강을 오래 유지하며 노화 현상이 더디게 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편안합니다.

타트 체리 주스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식이 섬유가 많은 과일 특성 상 장이 건강하게 활동하도록 도와줍니다. 장 건강 개선은 연동 운동에도 도움을 주는 타트 체리 주스 효능이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화장실에서 고생하는 상황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고통을 모를 것입니다. 장 건강 개선을 위해 타트 체리를 주스로 드셔 보세요.

 

밤에 잠을 잘 오게 해 줍니다.

잠을 잘 잘 수 없는 상황은 다른 생활 환경에도 영향을 많이 끼칩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 우리의 몸은 각종 호르몬을 정화 시키고 몸의 리듬을 정상으로 돌립니다.

피곤한 일상에서 질 좋은 잠을 자는 것은 스트레스 완화와 신진 대사 활성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타트 체리는 잠이 드는 시간과 패턴을 조절하는 데 매우 뛰어난 효과를 보여줍니다.

 

통증을 완화 시킵니다 .

타트 체리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항산화 작용의 영향은 통증을 해소하면서 근육을 회복 시키는 타트 체리 주스 효능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고 난 후에 마시는 타트 체리 주스는 근육 손상을 회복 시켜 줍니다. 그리고 근력을 증진 시키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눈을 맑게 해 줍니다.

눈 건강 개선을 위해서 타트 체리를 주스로 드셔 보세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타트 체리는 비타민의 보고입니다. 일반 체리보다 훨씬 많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로 바뀌어 우리의 몸에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따라서 밤에 시력이 잘 보이도록 하는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개선해 줍니다.

항산화 성분은 다양한 효과를 보여 주는데요.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영양 성분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 항산화 성분은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활성 산소 억제로 면역력을 개선 시켜 질병과 감기나 잔병을 줄여줍니다.

 

염증을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타트 체리의 영양 성분은 활성 산소를 억제해 줍니다. 활성 산소는 염증을 불러 일으키고 심해지도록 합니다. 만성 염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주목해야 할 열매입니다.

근육의 손상을 막아주면서 염증을 억제하는 타트 체리는 건강을 빨리 회복 시킬 수 있는 열매입니다. 염증 치료는 손실 되는 근력의 양도 줄일 수 있는 타트 체리 주스 효능이 있습니다.

 

심장 질환을 예방합니다.

혈류를 좋게 하고 맑은 피를 원활하게 신체에 공급해주는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심장과 주변의 관련 기관에 건강을 도와줍니다.

심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우리의 몸이 체력을 잃지 않는 원동력을 가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심혈관 질환에 타트 체리 주스를 복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혈관 질환을 방지해 줍니다.

타트 체리에는 퀘르세틴이라는 놀라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의 압력이 올라가는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고밀도 콜테스테롤인 HDL 수치를 늘리고 몸에 좋지 않다는 저밀도 콜레스테롤 LDL 수치를 낮추는 역할도 있습니다.

 

당뇨 예방에도 좋습니다.

타트 체리 주스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칼륨 성분은 혈압을 조절 시켜 줍니다. 또한 맥박이 안정적으로 뛰도록 해 주는 역할도 가지고 있습니다.

당뇨 환자들이 타트 체리 주스를 꾸준히 드시면 당화 색소가 감소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혈압도 낮추는 효과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관절 건강 예방에 좋습니다.

타트 체리는 염증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관절에서 발생하는 염증이나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근육과 뼈는 언제나 함께 움직이는데요. 근육과 뼈를 동시에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타트 체리 주스 효능이 있습니다.

 

통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통풍에 걸리게 되면 엄지 발가락이나 관절에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보통은 밤에 통증을 많이 수반하게 되며 잠을 설치게 만들기도 합니다.

관절을 건강을 도와주는 타트 체리는 이런 통풍을 예방하는 데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관절ㄹ의 열감을 줄이며 부종을 막는 역할로 뼈마디의 붓기도 빼 주는 효과를가집니다.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타트 체리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은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미 치매가 걸린 분들의 인지 능력을 개선 시키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타트 체리 주스는 기억의 오류를 줄여 주고 언어 사용성을 개선 시키는 효과도 있어 노년기 성인의 기억력과 두뇌 회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 도움을줍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된 타트 체리 주스는 피부가 맑고 밝게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그리고 피부의 면역력을 개선 시켜 각종 트러블이 생기는 것들을 막아줍니다. 기미나 주근깨는 물론 노화로 인한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타트 체리 주스 효능입니다.

 

뇌 건강을 도와줍니다.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질환은 매우 무섭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치매 역시 퇴행성 뇌 질환의 일종인데요.

타트 체리에는 캠페롤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안토시아닌과 함께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손상을 회복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지 기능을 오래 유지하고 향상 시킵니다.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현대인들은 컴퓨터나 노트북 혹은 태블릿과 핸드폰을 달고 살아갑니다. 그만큼 전자기기에 많이 노출되는데요.

그렇게 생활하면 눈이 항상 침침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타트 체리는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어 촉촉하게 유지 시켜 눈 건강을 지켜 줍니다.

 

암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타트 체리는 항산화 성분의 영향으로 몸의 신경 세포들을 보호해 줍니다. 그리고 암이 발병할 수 있는 유전자를 미리 제거하고 차단 시켜 주는 역할도 해 줍니다.

이런 효과로 성인병으로 많이 발병하는 유방암이나 전립선암 같은 질환에 잘 걸리지 않도록 해 줍니다.

 

체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 체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도와줍니다. 몸의 찌꺼기를 배출 시키는 효과도 있어 혈액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타트 체리 주스 효능도 있습니다.

건강한 혈액과 풍부한 산소 공급은 몸의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 시키며 체력을 키워줍니다.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어 운동 중에도 먹기 좋은 영양 음식입니다.

(추천: 체력강화와 숙취해소)

 

다이어트에 성공하도록 돕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은 우리의 몸에 녹아있는 체지방을 빼주는 역할도 해 줍니다. 체중 감량이 꼭 필요하다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안토시아닌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함께 베타카로틴의 트랜스 지방 배출은 매우 탁월합니다. 체중 증가의 원인을 타트 체리 주스로 연소 시켜 보세요.

칼로리 또한 매우 낮아 20알 정도를 드셔도 100Kcal을 넘지 않습니다. 그래서 섭취에 부담이 적으며 체중을 조절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타트 체리로 만든 주스에는 체리의 다양한 영양 성분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철분의 함량은 매우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과일 중에는 딸기나 사과에 철분이 많은데요. 이들 과일보다 적게는 5배 내지 20배 이상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는데 매우 탁월한 타트 체리 주스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의 사항

평소에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타트 체리 주스 섭취때 가스가 차거나 복통이 있는지 잘 확인해 보세요. 그런 반응에는 섭취량을 줄이거나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모나 수유 중인 분들이라면 전문가의 상담을 거친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위장 장애를 가진 분들이라면 타트 체리의 성분이 장애를 수반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출혈과 관련된 질환을 가진 분들은 안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혈액이 잘 굳지 않는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타트 체리 주스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타트 체리는 다양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분명 도움이 되는 열매입니다.

그 밖에도 숙면을 취하게 하고 변비 개선과 눈 건강을 책임지는 효과도 가지고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실행 중이신 분들이라면 식단에 추가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적당한 섭취를 권해 드립니다. 과식은 항상 부작용을 수반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건강을 책임지는 다이어트 음식 타트 체리 주스를 드시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