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음식 만들기 4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명절 음식 만들기를 소개할게요. 명절이 다가오면 음식 준비하느라 바쁘실거에요.

명절 음식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방법이 있어요. 명절에 필요한 요리를 확인하면 음식을 준비하실 때 도움이 될거에요.

 

명절 음식 만들기 무엇이 있을까요?

명절 음식 만들기 준비가 시작이 되면 정신없이 바쁘실거에요. 명절 음식 메뉴를 짜야하고 마트에서 장을 봐야하고 재료를 모두 다듬어야 하니깐요.

명절 음식 요리 방법을 보면 정말 쉽고 빠르게 명절 음식을 만들 수 있어요. 명절 음식 준비 잘하시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명절 추억을 만드세요. (1)

 

송편

명절 음식이라고 하면 당연히 송편이죠. 명절 음식 만들기로 송편을 준비하세요.

송편은 가족과 함께 만들 수 있어요. 송편 반죽부터 송편소까지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리 재료

쌀가루, 설탕, 뜨거운 물, 참깨, 참기름

요리 방법

쌀가루를 뭉치지 않게 채에 걸러주세요. 송편 반죽을 위해 우선 쌀가루와 뜨거운물을 사용하여 익반죽을 만들어주세요.

쌀가루에 뜨거운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반죽을 만드세요. 쌀가루가 날리지 않을 정도로 해야하고 익반죽을 너무 질게 만들지마세요.

참깨와 설탕을 가지고 송편소를 만들어주세요. 그릇에 참깨와 설탕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설탕보다 참깨를 더 많이 넣어야 단맛을 줄일 수 있어요.

송편을 500원 동전만큼 반죽을 떼어서 둥글게 만들고 난 후 송편소를 넣고 잘 덮어주세요. 만들어진 송편을 찜기에 떨어뜨려 놓고 5~10분 정도 쪄주세요.

완성된 송편에 참기름을 바르면 윤기가 나고 서로 들러붙지 않아요. 쫄깃하고 맛있는 송편을 접시에 담아주세요.

 

소갈비찜

명절 음식에서 꼭 먹어야 하는 소갈비찜을 만드세요. 명절 음식 만들기에서 소갈비찜을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어요.

요리 재료

소갈비 1,000g,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2개, 대파 1개

양념장 재료

진간장 1컵, 설탕 1/2컵, 맛술 1/2컵, 생수 1컵, 다진 마늘 2스푼, 생강 약간, 참기름 2스푼

요리 방법

소갈비를 찬물에 담가 1시간동안 핏물을 빼주세요. 핏물이 빠진 소갈비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그릇에 진간장, 설탕, 맛술, 생수, 다진 마늘, 생강 약간, 참기름을 넣고 소갈비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핏물이 빠진 소갈비에 양념장을 붓고 30분 동안 두세요.

냄비에 양념된 소갈비찜을 넣고 생수 1컵을 부어주세요. 센불로 소갈비찜을 익혀주는 동안 감자, 양파와 당근을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소갈비찜이 끓기 시작하면 거품은 걷어주고 감자, 양파와 당근을 넣고 중불로 줄여주세요. 소갈비찜 양념 국물이 줄어들 때까지 오랜 시간 동안 익혀주세요.

소갈비찜이 질기지 않게 잘 찢어지면 불을 꺼주세요. 완성된 소갈비찜을 접시에 먹기 좋게 담아주세요.

 

잡채

명절 음식 만들기로 잡채가 있어요. 잡채는 언제 먹어도 맛있고 명절 때 먹으면 더욱 좋아요.

명절 때 가족과 함께 맛있는 잡채를 먹으면 행복해져요.

요리 재료

당면, 돼지고기 잡채용, 양파 2개, 당근 1개, 시금치, 표고 버섯

양념장 재료

진간장 3스푼, 설탕 1/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참기름 3스푼, 후추 약간, 깨소금

돼지고기 양념장 재료

진간장 2스푼, 설탕 1/2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참기름 1스푼, 후추 약간

요리 방법

당면을 물에 담가서 미리 불려주세요. 그릇에 돼지고기 잡채용을 넣고 진간장, 설탕, 다진 마늘, 참기름과 후추를 약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시금치는 흐르는 물에 씻어서 뜨거운 물에 소금 약간 넣고 살짝 데쳐주세요. 시금치는 차가운 물에 씻어서 물기를 꼭 짜고 소금 약간, 다진 마늘 약간, 참기름 1/2스푼, 깨소금 약간 넣고 조물조물 잘 무쳐주세요.

양파, 표고 버섯과 당근은 모두 채를 썰어주세요. 채썰은 표고 버섯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물기를 꼭 짜고 간장 2스푼, 설탕 1/2스푼과 참기름 약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양파가 익어가면 당근과 표고 버섯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야채가 모두 익어가면 양념한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잘 익은 잡채 재료를 그릇에 잘 담아주세요.

물에 불린 당면을 뜨거운 물에 1~2분 정도 삶은 후 체에 건져내어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당면은 진간장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참기름 2스푼을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후라이팬에 당면과 볶은 재료를 모두 넣고 볶아주세요. 싱거우면 진간장을 약간 넣어 간을 맞추어주세요.

완성된 잡채는 접시에 잘 담고 그 위에 참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삼색나물

명절 음식 만들기로 삼색나물을 추천해요. 삼색 나물 요리하는 것을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어요.

명절에는 마늘과 파가 들어가지 않은 삼색나물이 깔끔하고 맛있어요. 도라지, 고사리와 시금치로 만드는 삼색나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시금치 나물 요리 재료

시금치 1단, 소금 1스푼, 깨소금 2스푼, 참기름 1스푼, 국간장 1스푼

고사리 나물 요리 재료

고사리 300g, 국간장 2스푼, 진간장 1/2스푼, 설탕 약간, 깨소금 약간, 참기름 1/2스푼

도라지 나물 요리 재료

도라지 300g, 설탕 약간, 들깨 가루 1/2스푼, 소금 약간, 들기름 1스푼, 통깨 약간

시금치 나물 요리 방법

시금치는 뿌리를 다듬고 뜨거운 물에 소금 약간 넣고 살짝 데쳐주세요. 데쳐진 시금치는 찬물에 3번 정도 헹궈주고 물기를 짜주세요.

그릇에 시금치, 국간장, 소금을 약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시금치 나물에 깨소금과 참기를 두르면 완성되어요.

고사리 나물 요리 방법

불린 고사리는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고사리의 질긴 부분은 버리고 한 번 칼로 잘라주세요.

고사리에 국간장, 진간장과 설탕 약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고사리를 볶으면서 물 1/2컵을 부은 후 뚜껑을 덮어 불을 약하게 줄여주세요.

물이 졸아들기 시작하면 깨소금과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고사리 나물을 완성 시켜주세요.

도라지 나물 요리 방법

도라지의 쓴 맛을 제거하기 위해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주고 찬물에 여러번 헹궈주세요. 그릇에 물기를 제거한 도라지를 담고 들깨가루, 소금 약간, 설탕 약간 넣고 후라이팬에 볶아주세요.

볶아진 도라지에 들기름을 두르고 통깨를 약간 넣으면 맛있는 도라지 나물이 완성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