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랑 어울리는 안주 bset 24

맥주랑 어울리는 안주가 있을까요? 다양한 안주는 많고 행복한 고민일 텐데요. 가능한 건강을 위해서는 술을 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술자리가 생기기도 하고 사회 생활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맥주를 먹을 때 좀 더 건강에 좋고 어울리는 안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맥주랑 어울리는 안주

술은 종류별로 어울리는 안주가 조금은 다른데요. 소주는 도수가 높은 알코올로 과일이나 신선한 채소가 잘 어울립니다.

반면 양주나 와인은 단백질이 높은 치즈나 스테이크 같은 고기와 잘 어울리는데요. 맥주는 과연 어떤 음식과 궁합이 좋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로 확인해 보세요.

 

계란찜

계란에는 알코올 분해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계란의 시스테인 성분은 알코올의 독성을 분해해 줄 있습니다.

계란을 찜으로 먹게 되면 포만감도 매우 커 집니다. 그래서 맥주를 적게 먹도록 유도할 수도 있으면서 덜 취하도록 해 줍니다.

만약 술자리에 가기 전이라면 미리 계란을 드시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한 아미노산 시스테인을 미리 보충해 보세요. 계란은 다양한 요리로 만들기 쉬운 재료입니다.

 

맥시칸 샐러드

샐러드는 다양한 채소가 들어 있어 소화를 돕습니다. 그리고 간을 보호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 줄 수 있는데요.

맥시칸 샐러드는 닭가슴살을 보충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래서 술이 비교적 더 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단백 음식은 알코올 섭취를 방해하고 포만감을 크게 만들어 줍니다.

 

신선한 채소(부추)

다양한 채소류를 함께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것은 아마 부추일 것입니다. 부추는 비타민B를 포함해 베타카로틴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음주 시 알코올을 분해하는 역할이 탁월합니다. 부추는 여러 안주의 기본 재료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양파 요리

양파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할 때 독소가 함께 흡수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간의 손상을 예방하면서 해독을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양파는 그 자체로 혈압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줄여 줍니다. 피로를 해소하기에도 좋아 양파를 이용한 음식이 맥주랑 어울리는 안주로 좋습니다.

 

오븐 치킨

단백질이 많은 치킨은 항상 맥주의 가장 흔한 안주입니다. 제일 먼저 생각나는 안주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일반적인 치킨은 튀긴 기름으로 인해 맥주와 만나 칼로리 폭탄을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오븐에 익힌 치킨을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백질이 많고 기름기가 쫙 빠져 먹어도 살이 덜 찌도록 하고 소화도 잘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굴은 알코올로 간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안주입니다. 그래서 맥주에 굴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린 맛을 중화하기 위해서는 살짝 익혀 드시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른 오징어

오징어는 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타우린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이기도 한데요.

타우린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간의 건강은 물론 해독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마른 오징어는 영양분이 다양하게 함축되어 있어 먹으면 영양 성분도 많이 섭취가 됩니다.

씹는 작용을 해야 해서 술을 천천히 마시게 도와줍니다.

 

두부김치

두부김치는 막걸리 안주로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그런데 맥주랑 어울리는 안주이기도 합니다.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이 두부의 단백질은 알코올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느리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김치의 유산균 역시 술이 들어간 몸의 좋은 유익균을 보호하고 배탈이 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감자전

돼지감자에 함유된 성분 중 이눌린 성분은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인데요. 이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은 천연 인슐린으로 알코올 분해를 촉진해 줍니다.

숙취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배부른 포만감도 큰 탄수화물입니다. 감자 중에서도 돼지감자가 더욱 맥주랑 어울리는 안주거리 입니다.

 

콩나물국

콩나물국은 아스카라긴산이라는 간 보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맥주를 마실 때 함께 떠 마시거나 콩나물이 들어간 안주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콩나물은 찜 요리나 생선 등에도 함유되어 있으며 국으로 먹기 좋습니다. 아침에 해장으로 먹는 해장국으로도 콩나물이 많이 이용되는 이유입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알코올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지연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술을 마신 후에 아몬드는 알코올 해독 작용도 해 줍니다.

아몬드는 꿀과 함께 섭취가 가능하며 당질을 원활하기 하고 지질 대사를 도와줍니다. 간 건강 유지에 개선 효과까지 있습니다.

 

감은 대표적인 알코올 분해 과일입니다. 감에 함유된 카탈라제 성분이 알코올이 빨리 소화되고 분해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숙취에 가장 좋은 과일입니다.

감에는 타닌 성분도 많고 펙틴 성분도 많은데요. 이런 성분들 모두가 다 알코올이 잘 흡수되지 않도록 만듭니다. 감은 식감도 아삭하고 포만감도 좋아 맥주랑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북엇국

북엇국에는 숙취를 도와주는 메티오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유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북어에는 칼륨이나 칼슘은 물론 리신과 트립토판 같은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매우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간의 해독을 도와주면서 노폐물 배출에 영향을 줍니다.

북엇국으로 술을 마신 후의 면역력 저하도 막을 수 있습니다.

 

으깬 감자

감자를 으깨어 버터와 함께 먹는 것도 좋은 안주입니다. 알코올이 몸에 들어와서 흡수가 덜 되도록 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커지고 술이 덜 취해 숙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맛도 좋고 담백해 맥주와 먹기 좋습니다. 치즈는 와인과도 잘 어울리는 안주 중 하나 입니다.

 

육포

맥주를 마시게 되면 간은 비타민c를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비타민c가 충분히 공급되는 안주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육포는 비타민 함량이 많은 대표적인 안주입니다. 단백질은 물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체력 저하를 막고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줍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구연산은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성분입니다. 간은 술이 몸에 들어오면 계속해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의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는 토마토는 숙취를 예방하면서 맛있는 안주가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가 들어간 스파게티 역시 식사와 안주를 대신하기 좋습니다. 토마토는 야식으로 먹기에도 좋아 포만감을 채우며 맛도 좋습니다.

 

소고기 아스파라거스볶음

소고기는 단백질이 많습니다. 고단백 음식은 알코올이 잘 섭취 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코올을 분해하는 아스파라거스 성분은 술이 취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숙취로 인해 체력이 약해지는 것도 막기 좋은 음식 조합입니다.

 

소시지 야채 볶음

위에서 아스파라거스를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당근이나 파프리카 등을 함께 볶는 소시지 야채 볶음 역시 비교적 다른 음식에 비해 칼로리가 높지 않습니다.

채소의 식이섬유와 함께 포만감도 큰 음식이면서 인기가 많은 맥주랑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바지락

바지락이나 조개를 이용한 요리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간을 보호해 알코올 흡수를 저해하고 많이 안 취하게 만들어 줍니다.

바직ㄱ락 요리를 할 경우에는 마늘을 함께 사용해 볶거나 술을 넣고 쪄도 좋습니다.

 

문어 요리

문어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 타우린은 숙취를 제거하고 알코올을 분해해 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타우린 성분은 낙지나 오징어 등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기력을 보충하기 좋아 알코올 섭취로 인해 체력이 떨어지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간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칠면조 가슴살

칠면조의 단백질은 어느 고기보다 풍부한데요. 이 가슴살에는 메타오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메타오닌은 숙취를 해소하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간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알코올 분해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는 성분입니다.

 

돼지고기 안심

돼지고기가 무조건 살 찌는 음식은 아닙니다. 그리고 돼지고기의 안심은 100g 기준으로 단백질이 22g이나 들어 있는 고단백 음식입니다.

낮은 칼로리에 메타오닌 성분 역시 포함이 되어 있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구운 안심보다는 찐 고기가 건강에 더 좋습니다.

 

버섯

버섯은 필수 아미노산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리고 알코올이 잘 분해될 수 있고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와 비타민c도 매우 풍부합니다.

버섯은 다양한 안주로 재탄생 되기 쉬운 음식 재료입니다. 그래서 맥주랑 어울리는 안주로 제격입니다.

 

생수

물은 이뇨 작용을 해 주는 음식입니다. 기본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소변을 많이 볼 수밖에 없는데요. 술을 많이 마신 후에 알코올을 몸 밖으로 빨리 배출하기에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서 혈관에 함유된 알코올 성분 농도가 높아지지 않는데요. 그래서 덜 취하면서 오래 술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맥주랑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피자

마지막으로 피자를 맥주 안주로 추천을 드립니다. 피맥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피자에는 치즈와 토마토가 주 성분을 이루고 있습니다.

치즈에 들어 있는 메티오닌은 술을 해독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래서 치즈만 별도로 안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 역시 숙취를 예방하면서 알코올 섭취 시 간을 도와 해독 작용을 해 줍니다.

 

맥주 안주 정리하기

맥주랑 어울리는 안주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맥주는 알코올 함량이 높지 않아서 많은 양을 먹는 술 종류입니다.

그래서 칼로리 섭취가 많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왕이면 알코올이 덜 섭취 되고 잘 분해되는 위의 음식들을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