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충전 필수품! 피로를 날려버릴 슈퍼푸드 13선

우리가 피로를 느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충분한 휴식이겠지만, 일상 속에서 우리 몸을 재충전해줄 수 있는 음식들도 상당히 중요해요. 여기서 소개할 음식들은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데,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건강 피로회복 음식인 호두, 낙지, 녹용, 청국장, 딸기, 사과, 키위, 고등어, 귤, 토마토, 굴 등에 대해서 알려 드릴께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

가볍게 먹기 좋으면서도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음식들이 있죠. 한번 살펴 볼까요?

호두

뇌 모양을 닮은 호두는 뇌 건강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아주 좋아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주고, 에너지 수준을 높여줘요.

청국장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청국장은 장 건강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비타민 B군이 풍부해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켜 준다고 해요.

딸기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는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아주 좋아요. 또한,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 전반적인 건강에도 이롭죠.

사과

‘하루에 사과 하나는 의사를 멀리 한다’는 말이 있듯이, 사과는 건강에 아주 좋은 과일이에요. 에너지를 빠르게 충전해주고, 소화를 돕는 펙틴도 함유하고 있어요.

키위

키위는 비타민 C와 E, 칼륨 등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토마토

토마토는 리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피로를 줄이고 체내 에너지 생성을 촉진한다고 해요.

 

피로를 회복시키는 음식 2

위에서 채소와 과일들을 살펴 보았다면 이번에는 고기 종류나 동물성 음식에 대해서 알려 드릴께요.

굴은 아연이 풍부해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피로 회복에도 아주 좋아요. 아연은 신체의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낙지

낙지에는 피로 회복에 필수적인 타우린이 대량으로 들어있어요. 또한, 이것은 우리 몸의 스태미나를 증가시키는데 기여한다고 해요.

녹용

전통적으로 기력 회복에 사용되어 온 녹용은 면역력 강화와 함께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고등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는 심장 건강은 물론, 피로 회복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염증을 줄여주고 에너지 수준을 개선한다고 해요.

장어

힘이 부족하거나 기력이 딸리는 경우 혹은 정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장어만한 것도 없어요. 꼬리를 고집하지 않아도 불포화지방이 많은 장어는 분명 체력 보충에 좋습니다.

오골계 삼계탕

더운 날에 무조건 가게 되는 복날의 식당에는 삼계탕 가게가 빠지지 않죠. 이열치열에 더해서 몸에 기력을 보충해주기 좋은 음식이에요. 그 중에서도 특히 검은색을 띄는 오골계로 만든 삼계탕은 영양적으로 더 좋은 음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