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프로그램 무료 BEST 11, 무료 교육

코딩 프로그램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어서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코딩은 요즘은 거의 필수 과목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어린이는 물론 성인들 역시 코딩에 관심이 많고 또 이직이나 투잡을 위한 교육도 하고 있죠. 3D 프린터와도 연동을 하고 아두이노를 구동 시키기 위해서도 사용하는데요. 다양한 프로그램 중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 볼께요.

 

코딩 프로그램 무료: 성인용

코딩을 배우기 시작하면 파이썬이나 자바스크립트 같은 다양한 언어들을 익히게 되는데요. 기초가 되는 HTML과 CSS까지 섭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알려 드릴께요. 이 프로그램들은 아동들이 다루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성인들은 쉽게 사용이 가능하리라 생각되네요.

코딩하기 성인

 

아톰 (Atom)

아톰은 오픈소스로 만들어진 코딩 프로그램인데요. 아톰 자체가 인터페이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코딩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깃허브에서 만들어 배포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Visual studio code)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통합적인 프로그램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코딩을 한 후에 디버깅을 하고 적용을 위한 컴파일러까지 모두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강력하고 막강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클립스 (Eclipse)

이클립스는 c++ 언어와 php 언어를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IDE에요. IDE는 개발자를 위한 종합 선물 세트 개념의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비슷한 프로그램들로는 파이참이나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가 있죠.

 

노트패드 + (Notepad +)

지금은 코딩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옛날에는 메모장, 즉 노트패드를 활용해서 코딩을 짜서 홈페이지도 만들고 했는데요. 노트패드 플러스는 코딩을 쉽고 편하게 만들어 주는 간결한 프로그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서브라임 텍스트 (Sublime text)

서브라임은 아주 가벼운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용량도 매우 작으면서 프로그램도 심플하게 만들어져 있는데요. 그래서 초보자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컴퓨터 학원에 등록을 하면 수업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많이 활용되는 것으로 인터페이스가 단순한 것이 특징이에요. 하지만 기능은 아주 좋습니다.

 

파이참 (Pycharm)

파이참은 전문가가 아닌 분들은 이름이 조금 낯설 수 도 있는데요. 이 파이참은 유명한 프로그램이죠.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램 개발에 적합하게 설계된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방식이 아주 직관적이고 지능적인 방법으로 코딩을 실현합니다. 간단한 디버깅으로 확인 체크를 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아임웹(Imweb)

독자적인 기술로 쉽고 편하게 코딩을 할 수 있는 템플릿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소상인들을 위한 쇼핑 사이트를 만들 수 도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무료 교육까지 가능합니다.

 

무료 코딩 프로그램: 아동용

다음은 아동들이 사용하기 쉬운 코딩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께요. 위에서 알려드린 프로그램에 비해 조금 더 놀이와 학습이 결합한 방식입니다. 만약 성인용 프로그램이 어렵다면 아동용으로 먼저 시작을 해 보셔도 개념을 익히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코딩하기 어린이

 

폴리 수프

코딩 프로그램 중에서 3D 형태로 만들어진 코딩 프로그램은 아마도 폴리 수프가 가장 유명할 건데요. 이 프로그램이 뜨는 이유는 바로 3D 프린터와 연결을 할 수 있는 이유에서 입니다. 다만 모든 프로그램이 다 무료는 아닌데요. 일부 플랫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스크래치

이 프로그램은 미국의 유명한 MIT에서 만들어 배포한 프로그램이에요. 블록 형태의 코딩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게임을 하듯이 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질리지 않고 즐겁게 따라하고 만들어 냅니다. 마우스로 이리 저리 끌어서 짜깁기를 하면 프로그램이 완성되는 방식입니다. 무료로 교육까지 할 수 있으며 쉬운 인터페이스와 대화형 작동이 인상적입니다.

 

엔트리

엔트리 역시 블록 형태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방법이에요. 무료이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고 특히 어린이들이 쉽게 따라하기 좋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CODE.ORG

어린이 중에서도 저학년과 미취학 아동에게 어울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웹사이트를 통해 구동이 되고 프로그램 할 수 있는데요. 게임 형식으로 쉽게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본적인 HTML 등을 활용한 앱을 만들 수 있는 자료도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글 마치기

코딩은 이제 창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하는 사고력 향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어린이들까지 많은 참여가 있습니다. 코딩은 수학으로 연결이 되고 개념을 추론하고 이해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법까지 다양한 능력을 발달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직업도 다양해 이직을 위한 준비로 배우기도 합니다. 만약 코딩을 학습해야 한다면 오늘 알려드린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헤어뱅 두피 관리기

헤어뱅 두피관리기

매일 꾸준히 착용하기만 해도 모발을 관리해 주는 기기를 만나보세요. 코딩 하느라 하루 종일 머리에서 열이 나지 않나요? 잠시 쉬면서 사용해도 됩니다. 하루 18분의 기적을 믿어 보세요. 머리가 빠지는 건 용서할 수 없잖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는 일체의 비용이 추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