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해먹을만한 요리 6가지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집에서 해먹을만한 요리를 소개합니다. 인스턴트 식품 또는 패스트푸드로 한 끼를 해결하는 것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추천합니다. (1)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해서 건강에도 좋은 요리입니다.

 

집에서 해먹을만한 요리,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집에서 해먹을만한 요리는 초보자도 쉽고 간단하게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으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챙겨줄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들기 때문에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고 부담 없는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두부조림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만한 요리로 두부조림을 추천합니다. 두부조림의 부드러운 식감과 양념의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밥을 더욱 맛있게 해줍니다.

두부조림은 양념이 맛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두부조림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먹기 좋게 썬 두부를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그릇에 간장, 국간장, 설탕, 고추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통깨를 넣고 잘 섞어서 두부조림 양념장을 만드세요.

냄비에 양파 채 썬 거를 깔아주고 두부를 올려주세요. 양념장을 두부 위에 조금씩 올리고 다시마 육수를 냄비에 부어준 후 뚜껑을 덮어 중간불로 졸여주세요.

 

오므라이스

오므라이스를 집에서 해먹을만한 요리로 추천합니다. 오므라이스는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요리입니다.

감자, 당근, 양파, 햄은 볶음밥을 하기 위해 조그맣게 잘라주세요. 계란은 미리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 놓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감자, 당근, 양파, 햄을 모두 넣어서 맛있게 볶아주세요. 오므라이스 재료가 다 볶아졌으면 찬 밥을 넣어 계속 볶아주세요.

오므라이스를 위한 볶음밥의 간을 하기 위해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어 주세요. 다 볶아진 볶음밥을 그릇에 덜어놓으세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물을 부어서 넓게 펼쳐주세요. 계란이 70%정도 익었을 때 볶음밥 1인분의 양을 계란 한쪽에 올려주세요.

후라이팬을 기울여서 계란의 남은 부분을 볶음밥 위에 덮어준 후 접시에 담아주세요. 맛있게 만들어진 오므라이스에 케찹 또는 데미그라스 소스를 뿌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김치볶음밥

간단하게 집에서 해먹을만한 요리로 김치볶음밥을 추천합니다. 김치볶음밥은 레시피마다 여러가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김치와 설탕 1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김치가 너무 신맛이 나면 설탕을 약간 더 넣어도 좋습니다.

김치가 다 익어가면 밥을 넣어 주세요. 김치볶음밥의 매운 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 청양고추 또는 고추가루를 약간 넣어도 좋아요.

밥과 김치가 고르게 섞이도록 잘 볶아주세요. 간장 1/2스푼을 넣어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1스푼을 넣어 잘 볶아주면 맛있는 김치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참치김치찌개

가장 흔하게 집에서 해먹을만한 요리로 참치김치찌개가 있습니다. 참치김치찌개의 시원한 맛과 감칠맛을 즐길 수 있는 요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참치김치찌개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치 캔을 채반에 받쳐 스푼으로 눌러가면서 기름기를 짜내주세요. 두부는 먹기 좋게 썰어두고 양파와 대파도 송송 썰어주세요.

김치는 먹기 좋게 잘라주고 냄비에 들기름, 식용유, 설탕 및 김치를 넣고 중불에서 3분정도 볶아주세요. 물을 붓고 양파를 넣은 후 강불에서 끓여주세요.

끓고 있는 냄비에 참치를 넣고 고추가루, 다진 마늘, 진간장, 국간장을 넣고 참치김치찌개의 간을 맞추어주세요. 두부와 대파를 넣고 한 번 더 끓인 후 그릇에 담으면 맛있는 참치김치찌개가 완성됩니다.

 

김치비빔국수

새콤달콤한 맛이 입맛을 좋게 해주는 김치비빔국수를 집에서 해먹을만한 요리로 추천합니다. 김치비빔국수는 여름 또는 겨울하고 상관없이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초보자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로 김치비빔국수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추장, 고추가루, 마늘, 간장, 식초, 설탕, 매실, 참기름, 깨소금을 사용하여 김치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드세요.

김치비빔국수에 들어가는 재료인 오이, 삶은 계란 및 김가루를 준비하세요. 냄비에 물을 끓여서 국수를 펼쳐가면서 넣어준 후 익혀주세요.

국수가 끓고 거품이 올라올 때 찬물을 부어가면서 익히면 국수가 더 쫄깃해지고 맛있어집니다. 다익은 면을 찬물에 행궈가면서 전분기를 없애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국수에 김치를 넣고 양념장을 올려서 맛있게 비벼주세요. 양념장이 골고루 벤 국수를 그릇에 담아 오이, 삶은 계란 및 김가루로 고명을 올리면 맛있는 김치비빔국수가 완성됩니다.

 

순두부찌개

집에서 해먹을만한 요리로 순두부찌개를 추천합니다. 몽글몽글한 순두부의 식감과 얼큰한 국물맛이 일품인 순두부찌개를 지금 요리하세요.

요리 재료

순두부, 돼지고기 200g, 애호박 1/2개, 양파 1/2개, 다진 대파, 홍고추 1개, 계란 1개

양념장

고추가루 3큰술, 설탕 1/2큰술, 멸치액젓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소금 약간, 미림 약간,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식용유 약간

요리 방법

냄비에 식용유와 참기름을 두르고 다진 대파를 넣어서 파기름을 만드세요. 돼지고기를 넣고 후추를 넣어서 잡내를 없애세요.

미림, 소금, 설탕, 고추가루를 넣고 돼지고기를 볶아주세요. 돼지고기가 익어가면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육수를 붓고 끓여주세요.

순두부찌개 육수가 끓어지면 순두부와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그릇에 다 익은 순두부찌개를 담아서 홍고추를 올려서 마무리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