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허 할 때 좋은 음식 15, 애들 재워!

기가 허 할 때 좋은 음식을 주제로 한 이야기들은 항상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이슈일 거에요. 그래서 무더운 복날에는 기가 허해지지 않도록 이열치열 뜨거운 음식을 먹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기운을 나게 해 주는 음식들을 한번 살펴 보려고 합니다.

기가 허 할 때 좋은 음식 1: 육류

고기 종류를 드시면 채식만 하는 것에 비해서 확실히 단백질 보충으로 인해 힘이 나기는 해요. 먼저 육식 종류 중에서 허한 기를 채워 줄 음식 종류들을 알아 볼께요.

 

전복

전복을 바다에서 나는 보물이라 일컫기도 하는데요. 조개처럼 생긴 이 전복에는 영양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죠. 전복은 그냥 볶아 드시거나 탕에 넣어도 좋고 미역국을 끓이는 재료로 활용해도 훌륭한 식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장어

장어 먹고 힘내라는 말도 많이 들어 보셨을 거에요. 장어는 매우 기름진 생선인데요. 이 기름은 사실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래서 좋은 지방 음식으로 나쁜 지방을 몰아낼 수 있을 거에요. 여름에 힘이 빠지신 분들은 당장 장어를 드시기 바랍니다.

 

삼계탕

여름의 복날은 세 번 있어요. 그 중에 한 번은 삼계탕을 드시지 않을까요? 삼계탕에 들어가는 닭고기는 영양이 풍부한 육류인데요. 인삼이나 황기, 대추 등의 한약 재료와 여러 복합적인 영양 성분들이 우리의 기를 북돋게 해 줄 거에요.

 

쭈꾸미

쭈꾸미에는 타우린을 포함한 아미노산 성분이 아주 풍부합니다. 그래서 기운이 없을 때 드시면 체력을 거뜬히 회복 시켜 줄 거에요.

 

조기

조기는 생선 중에서도 특히 기력 회복에 어울리는 생선인데요. 몸에 좋은 오메가-3와 함께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이죠. 조기로 신진대사 활성과 촉진을 할 수 있을 거에요.

 

해삼

해삼은 종종 호불호가 있기는 하죠. 흐물거리는 식감도 특이한 편인데요. 하지만 한방 재료로 기를 올리는데 아주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영양소도 다양하고 필수 미네랄도 많아 회로 드시면 좋습니다.

 

소고기

좋은 날이나 특별한 날에 많이 드시는 소고기도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데 한 몫을 하기 좋아요. 철분은 물론이고 비타민과 아미노산 등이 많으면서 단백질도 풍부하죠. 근육을 만들어 주기도 해서 체력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기가 허 할 때 좋은 음식 2

 

기가 허 할 때 좋은 음식 2

고기 종류로 먼저 기력 회복 음식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그런데 고기만 먹는다고 건강이 다 좋은 것은 아니죠. 이번에는 채소와 과일을 비롯해 다양한 기타 음식들을 살펴 볼께요. 이런 음식들로 기력을 보충하실 수 있을 거에요.

 

복숭아

복숭아는 과일 중에서도 기력 회복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많으면서 항산화 성분으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피로를 없애기 좋은 과일로 좋아요.

 

아보카도

과일이나 채소 대체로 비타민을 중심으로 식이섬유가 많죠.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이나 열매들 보다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고 영양이 아주 골고루 들어 있는 편이에요. 그래서 우리 몸이 에너지를 일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금치

힘 나는 시금치는 뽀빠이의 슈퍼 파워를 만들어 주는 음식이었습니다. 철분이 많기로 유명한 시금치는 비타민k도 풍부한데요. 골격 건강은 물론 피곤을 가시기 위한 음식으로 면역력 개선에 좋아요.

 

녹두

단백질도 풍부한 녹두는 죽을 해서 먹으면 좋은데요. 기가 허한 상태는 식욕도 많이 줄어 있는 상태일 수 있어요. 그래서 이런 경우엔 녹두죽으로 소화를 도우면서 체력을 회복하시면 됩니다.

 

부추

혈액건강을 도와주는 부추는 피를 맑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등이 있기 때문에 부추를 샐러로 드시거나 무쳐서 드시면 기력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삼계탕이나 고기를 드시면서 함께 먹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에요.

 

홍삼

우리나라는 옛부터 기력이 부족하면 홍삼이나 인삼 종류를 먹고는 했습니다. 홍삼은 인삼을 재가공하면서 특별히 더 많은 영양 성분과 효능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항산화 효과는 물론이고 면역력 개선과 체력 회복에 매우 훌륭한 ㅇㅁ식 종류에요.

 

대추

대추로 기를 살려 보세요. 생으로 대추를 드셔도 좋고 말린 대추를 활용해서 요리를 할 수 도 있습니다. 대추에는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 효과를 보기 좋아요.

 

꿀은 숙취를 해소할 때 드시기도 하죠. 그만큼 피곤한 몸을 빨리 회복 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인데요. 꿀에 함유된 천연 영양 성분과 프로폴리스 등은 면역력 개선과 체질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기가 허 할 때 좋은 음식 결론

기를 다스리는 음식들은 물론 이 외에도 아주 많은 것이 사실이에요. 그래서 대표적인 음식 종류만 선별을 해 보았는데요. 그리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우리 주위의 이런 음식들로 체력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힘이 없고 무기력해진다면 체력이 많이 저하된 상태일 수가 있으니까요. 오늘 알려준 음식을 드시고 얼른 회복하시기를 바랄께요.

 

리뉴얼 올 마그네슘 & 비타민B6

마그비 리뉴얼 마그네슘&비타민b

체력 회복에 좋은 영양 성분에는 마그네슘이 있죠. 평소에 마그네슘을 별도로 잘 섭취하는 분이라면 피곤을 비교적 덜 느낄 수 있는데요. 마그네슘과 함께 비타민b를 보충해 주시면 활력 넘치는 생활을 이어가시기 좋습니다. 얼마나 좋은지 클릭해서 확인해 보세요.

 

종근당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종근당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체력이 달리고 지친다고 느껴진다면 바로 좋은 음식으로 기력을 회복해 주세요. 그리고 이 칼슘과 아연, 마그네슘을 추가로 보충하시면 월등히 달라지는 하루 하루를 경험하게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과연 무슨 성분들이 얼마나 좋은 것일까요? 지금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는 일체의 비용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