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줄이는 음식 BEST 24

체지방 줄이는 음식을 이용해 살을 좀 뺄 수 있다면 충분히 시도는 해 볼 만할 것입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만큼 식단도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하거든요.

일반적인 음식으로는 체지방이 쌓이도록 할 것인데요. 오늘은 섭취하면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체지방 줄이는 음식

체지방이란 몸 안에 남아서 분해되지 않은 지방을 일컫습니다. 나중에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한 저장이지만 살로 계속 남아 있을 수 있는데요.

체지방은 조금만 과하게 있어도 체형이 뚱뚱해 보입니다. 그래서 관리가 꾸준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어떤 음식으로 체지방을 관리할 수 있을지 보겠습니다.

 

계란

다이어트 음식으로 가장 유명하고 인기가 많은 것이 계란일 것입니다. 계란 하나는 80kcal가 채 되지 않습니다.

작은 계란 하나에는 단백질을 포함해 다양한 무기질과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충분히 포만감을 지속하기 좋습니다.

다른 음식을 덜 먹게 만들어 체지방이 저장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프라이보다는 삶은 계란이 더 효과적입니다.

 

저지방 우유

지방이 적은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도 체지방이 덜 쌓이게 합니다. 우유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공액리놀레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치즈에 그대로 함유가 되는 성분입니다. 이 밖에도 단백질이나 레시틴 같은 영양이 풍부합니다.

탈지분유나 두유도 좋은 대안이 되는 우유입니다.

 

생강

항균 작용이 뛰어난 생강은 몸의 온도를 올려주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따뜻한 체온으로 지방을 녹이고 면역력이 강화됩니다.

생강은 스트레스도 줄이는 효과가 있어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지방이 배에 쌓이지 않도록 코르티솔을 분비합니다.

 

치즈

치즈 역시 지방을 잘 분해해 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치즈는 리코타 치즈나 고트 치즈가 좋습니다.

포만감이 오래 지속이 될 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 역시 많이 들어 있는 체지방 줄이는 음식입니다.

인공 치즈나 체다 치즈를 드시는 것은 지방을 오히려 더 쌓을 수 있습니다.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보카도

슈퍼 과일 아보카도는 지방을 태우는데 탁월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혈액 순환 개선과 함께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는 항산화 성분이 많은 음식입니다. 올리브로 만든 오일은 단일불포화지방으로 혈당을 조절해 줍니다.

혈관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고 태우는 효과도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지방을 축척 하지 않고 포만감을 크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블루베리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는 체중을 줄이는데도 좋습니다. 체지방을 녹일 수 있는 폴리페놀이 다량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블루베리를 섭취하게 되면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도록 유도해서 체중이 감량 될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

요거트는 당이 많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런데 지방이 적은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칼로리라 일반 요거트에 비해 비교적 낮은 특징도 있는데요. 그릭 요거트는 간식이나 야식은 물론 밤에도 먹기 좋은 체지방 줄이는 음식입니다.

 

잣도 의외로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잣은 먹어 보면 기름진 맛인데요.

잣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으로 몸에 쌓이지 않습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하고 심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감자

감자는 주식을 대신하기 좋은 구황 작물입니다. 포만감이 꽤 오래 가면서 맛도 괜찮은데요.

감자의 전분은 체지방을 줄이고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정제 탄수화물

살이 가장 잘 찌는 음식으로는 탄수화물이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이지 않으면 살을 뺄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무작정 탄수화물을 줄이기는 힘이 듭니다. 그래서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나 통곡물 빵도 괜찮은 대안 음식입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비교적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섬유질이 많아 소화가 잘 되고 장의 운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포만감도 다른 과일에 비해 큽니다.

 

레몬밤

이 허브티는 몸을 진정 시키고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 줍니다. 독특한 맛과 향이 있는 레몬밤은 강력한 항산화 음식입니다.

몸에 들어온 레몬밤은 지방을 녹이고 배출합니다. 그리고 체세포가 건강하게 유지되고 자라도록 해 주는 체지방 줄이는 음식입니다.

(양파와인 효능 보기)

 

마늘

마늘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 밖에도 영양소가 섭취 되었을 때 몸에 잘 흡수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신선한 혈액을 제때 공급하기 때문에 체온이 상승하면서 지방이 없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은 칼륨을 함유한 음식입니다. 그래서 몸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해 줍니다. 항산화 성분이 많고 유기화합물인 알리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아메리카노

커피를 원두를 갈아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 활성화가 원활해집니다. 프림이나 당을 추가하지 않은 블랙커피는 강력한 항산화 음식입니다.

그래서 혈관 건강과 함께 면역력을 개선하면서 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집니다.

 

다크 초콜릿

초콜릿 역시 체지방을 덜 쌓도록 하는데요. 우울한 기분이 들 때 다크 초콜릿은 기분을 전환 시키기에도 좋습니다.

초콜릿의 항산화 성분들은 소화도 잘 되고 하고 활성 산소도 억제합니다. 포만감을 크게 가지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기 좋습니다.

 

매실

위에 좋고 장에 좋은 매실은 소화가 잘 되도록 하고 탈이 나는 것을 개선 시킵니다. 매실의 신 맛은 피로를 회복하는 성분입니다.

구연산이 들어 있는 매실은 다이어트에도 좋은 도움을 주는데요. 지방을 줄이는 효과와 함께 다양한 음료나 반찬 등으로 먹기 좋습니다.

 

참치

참치는 EPA가 많은데요. 거기에 DHA 성분도 풍부해 뇌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포만감이 지속되기 좋은 참치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간혹 참치캔은 효과가 없을 거라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참치캔 역시 일반 참치에 버금가는 영양 많은 음식입니다. 참치의 불포화지방산은 몸에 쌓이지 않습니다.

 

자몽

체지방을 줄여주는 음식은 과일 중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몽은 그 중에서도 특히 칼로리가 낮은 음식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도 잡아주면서 소화가 잘 되게 합니다. 포만감 역시 매우 긴 편이며 테스토스테론 성분을 증가 시켜 줍니다.

자몽은 피부 미용과 면역력 개선에 좋은 레티놀과 스페르미딘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연어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역시 포만감이 크고 단백질 함량이 풍부합니다. 연어는 기름기가 많을 수 있어 살 부분만 잘 드시면 좋습니다.

연어는 특히 샐러드와 궁합이 좋습니다. 연어는 회를 먹어도 좋고 익혀서 드셔도 괜찮습니다.

연어를 드실 때는 영양 많은 케이퍼를 곁들여 드시기 바랍니다. 맛도 잡아주면서 부족한 영양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고추

고추의 캡사이신은 소화가 잘 되도록 하고 기분을 좋게 해 줍니다. 몸을 데우는 효과가 있는 고추는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는데 탁월합니다.

매운 맛의 고추가 몸에서 열을 내어 지방을 제거하고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추의 캡사이신은 체액 분비를 촉진 시켜줍니다.

고추는 카로틴 성분도 많고 비타민C도 매우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 중에 가장 흔하게 이용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콩은 두부를 만들어 먹으면 포만감이 크고 더 맛있어지는데요.

콩에 포함된 다양한 영양소는 지방이 연소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콩은 특히 수분을 몸 안에서 배출해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콩은 다양한 콩을 모두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콩은 이소플라본과 비타민에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는 말도 괜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녹차

녹차 역시 지방을 분해하는 EGCG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지방을 체내에서 분해해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에는 지방을 태우는 카페인이 함유된 특징도 가집니다. 이 성분은 대사활동을 촉진 시킵니다.

녹차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음료로 근육통이나 숙취 해소에도 탁월합니다.

 

식초

식초는 다양한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식초에는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해 비만을 억제하는 성분도 많이 있습니다.

식초의 성분이 비만 성분의 생성을 막고 지방이 안 쌓이도록 유도합니다. 감식초를 포함해서 집에서 담은 식초도 아주 훌륭합니다.

장에 유익균의 분포를 늘리면서 유해균을 줄일 수 있는 음식입니다.

 

살빼는 음식 정리하기

살이 쏙 빠지도록 체지방 줄이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 음식들은 평소에 잘 드시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쳐 챙겨서 먹지 않았던 음식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식단에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쉽게 살이 빠지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