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특별 요리 무엇이 좋을까요? 5가지 추천해요!

가족과 함께 주말 특별 요리를 만드는 것이 좋아요. 냉장고에 남아있는 음식 재료로 주말에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주말 특별 요리 추천해요

주말에 외식을 하지 말고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만드세요. 주말 특별 요리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비싼 레스토랑에서 먹는 느낌을 즐길 수 있어요. (1)

 

삼겹살 볶음밥

주말 특별 요리로 삼겹살 볶음밥이 어떠세요? 삼겹살은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은 요리인데 맛있는 볶음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아요.

삼겹살 볶음밥은 매콤한 김치와 고소한 삼겹살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른 반찬이 필요 없어요.

요리 재료

삽겹살 2줄, 밥, 김치 1컵, 파채 1줌, 다진 마늘, 참기름 약간, 후추 약간, 고추가루 약간, 식초 2큰술, 진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요리 방법

파채는 미리 찬물에 담궈서 맵고 아린 맛을 제거한 후 물기를 없애주세요. 그릇에 파채를 넣고 고추가루, 식초, 진간장, 설탕, 다진 마늘을 넣어 맛있는 파절이를 만들어주세요.

삽겹살과 김치는 먹기 좋게 볶음밥용으로 잘게 썰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삼겹살을 먼저 볶고 김치를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파절이도 같이 넣어서 볶은 후 밥을 넣어 골고루 잘 볶아주세요. 삼겹살 볶음밥이 어느 정도 익어가면 참기름과 후추를 약간 넣어주세요.

완성된 삼겹살 볶음밥을 접시에 보기 좋게 담아주세요.

 

부대찌개

부대찌개를 주말 특별 요리로 추천해요. 부대찌개는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 더 건강하고 맛있게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부대찌개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가족이 가장 좋아하는 주말 요리에요.

요리 재료

스팸, 소시지, 베이컨, 슬라이스 치즈, 라면 사리, 김치 한 줌, 양파 1/2개, 대파 약간, 고추가루 2큰술, 고추장 2큰술, 다진 마늘, 진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요리 방법

스팸, 소시지, 베이컨의 화학 성분을 제거하고 싶다면 끓는 물에 한 번 삶은 후 물기를 없애주세요. 그릇에 고추장, 고추가루, 다진 마늘, 진간장, 설탕과 물을 약간 넣어서 부대찌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전골 냄비에 양념장과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스팸, 소시지, 베이컨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김치는 먹기 좋게 잘게 잘라주고 양파와 대파는 채를 썰어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스팸, 소시지, 베이컨을 넣고 끓여주세요.

중간에 양파와 대파를 넣고 끓여주고 마지막에 슬라이스 치즈와 라면 사리를 넣어주세요. 완성된 부대찌개를 접시에 담아주세요.

 

소불고기 버섯 전골

주말 특별 요리로 소불고기 버섯 전골이 어떠세요? 다양한 버섯을 골라 먹는 재미가 있고 아이들도 맵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소불고기 버섯 전골은 요리하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식당에서 외식하는 것보다 더 건강하고 맛있어요.

요리 재료

소불고기, 표고 버섯, 느타리 버섯, 새송이 버섯, 팽이 버섯, 대파, 양파, 당근

양념장 재료

된장 1/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국간장 약간

요리 방법

소불고기는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표고 버섯, 느타리 버섯, 새송이 버섯, 팽이 버섯은 취향에 맞게 썰어주고 물에 한 번 씻어주세요.

당근, 대파, 양파는 채를 썰어주세요. 전골 냄비에 고추장, 된장, 고추가루, 국간장, 다진마늘, 설탕과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불고기를 넣어주세요. 소불고기가 익어가면 썰어놓은 버섯을 모두 넣어 한 번 끓여주세요.

소불고기 버섯 전골이 싱겁다고 느껴지면 국간장을 조금 더 넣는 것이 좋아요. 완성된 소불고기 버섯 전골를 그릇에 먹기 좋게 담으세요.

 

마파두부 덮밥

주말 특별 요리로 마파두부 덮밥을 추천해요. 두반장 소스 없이 고추장과 된장으로 충분히 마파두부 소스를 만들 수 있어요.

주말에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모두 넣어서 맛이고 건강한 마파두부 덮밥을 요리하세요.

요리 재료

두부 1모, 돼지고기 다짐육 150g, 양파 1개, 대파 약간, 후추 약간

양념장 재료

된장 1큰술, 고추장 1/2큰술, 고추가루 2큰술, 진간장 약간, 다진 마늘 약간, 전분물 약간,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두부는 작게 깍둑썰기를 하고 양파와 대파는 모두 다져주세요. 그릇에 된장, 고추장, 고추가루, 진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만든 후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돼지고기 다짐육을 넣고 후추를 넣어 돼지고기의 잡내를 제거해주세요.

돼지고기가 익어가면 양념장을 넣고 물 2컵을 부은 후 끓여주세요. 두부를 넣고 한 번 끓여준 후 전분물을 약간씩 넣어가면서 마파두부 소스의 농도를 맞춰주세요.

접시에 따뜻한 밥을 놓고 그 위에 마파두부 소스를 부으면 매콤하면서도 입맛이 당기는 마파두부 덮밥이 완성되어요.

 

묵은지 감자탕

주말 특별 요리로 묵은지 감자탕을 추천해요. 묵은지 감자탕은 우리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요리에요.

주말에 특별한 요리로 가족을 행복하게 하고 싶다면 들깨가루의 고소함이 더해진 묵은지 감자탕을 요리하세요.

요리 재료

돼지 등뼈, 묵은지, 감자, 통마늘, 양파, 대파, 건고추, 당면

양념장 재료

소주 300ml, 된장 3큰술, 고추가루 4큰술, 다진 마늘, 맛술 1큰술, 생강즙, 국간장 2큰술, 후추가루, 들깨 가루

요리 방법

돼지 등뼈를 찬물에 2시간 이상 푹 담궈서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돼지 등뼈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커다란 냄비에 돼지 등뼈, 양파, 대파, 통마늘, 건고추를 넣고 한 번 삶아주세요.

삶아진 돼지 등뼈를 흐르는 물에 다시 한 번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커다란 냄비에 삶아진 돼지 등뼈, 된장, 소주를 넣고 2시간 동안 중불로 끓여주세요.

2시간 동안 돼지 등뼈가 삶아지는 동안 불순물이나 기름은 모두 국자로 제거해주세요. 그릇에 된장, 고추가루, 다진 마늘, 국간장, 맛술, 생강즙, 후추가루를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감자와 대파는 먹기 좋게 썰어주고 묵은지의 김치소를 모두 제거해주세요. 전골 냄비에 푹 익혀진 돼지 등뼈와 육수를 넣고 주위에 묵은지, 감자, 대파를 넣어주세요.

전골 냄비에서 맛있게 묵은지 감자탕이 익어가면 들깨 가루를 넣고 한 번 더 끓여주세요. 완성된 묵은지 감자탕를 더 맛있게 먹고 싶으면 당면 사리 또는 라면 사리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