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 21가지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은 일반적으로 먹는 음식의 양에 비해 분명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포만감이 떨어지는 것도 아닌데요.

이런 낮은 칼로리의 음식을 먹는 것은 살을 빼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지 않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

우리가 생각하는 음식 중에서는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를 가진 것들이 있습니다. 많은 소스가 들어간 음식도 그렇고 말린 과일도 엄청난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구운 고구마나 감자는 물론 피자, 치킨이나 아몬드와 브라질 너트 같은 견과류도 포함이 됩니다. 그럼 어떤 음식들이 생각보다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을까요?

 

코티지 치즈

치즈는 담백한 맛과 풍부한 영양으로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여 주는데요. 특히 혈관 건강은 물론 체중을 줄이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치즈 중에서도 코티지 치즈는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지방 성분이 덜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코티지 치즈 반 컵의 용량은 대략 100~120kcal 남짓입니다. 칼슘과 몸에 좋은 지방 성분에 다양한 비타민을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회는 지방이 거의 없는 음식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광어회는 담백한 맛으로 100g에 100kcal의 칼로리만 있는데요.

그래서 다양한 회 중에서 광어회가 다이어트에 꽤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식감도 좋고 단백질이 풍부해 터 저칼로리를 찾는 분들에게는 더 없는 좋은 음식입니다.

 

랍스타

랍스타 역시 살이 통통하게 오른 한 마리를 기준으로 대략 100~120kcal 정도의 칼로리만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꽤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 랍스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르기닌’과 ‘류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은 성장기나 노년기의 신진대사 활동에 크게 기여합니다.

체내에 면역 기능을 활성화해 주면서 살이 덜 찌는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통밀빵

통밀로 만든 과자나 음식들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 않습니다.  통밀로 빵을 만들게 되면 정제한 빵에 비해 영양이 더 풍부한데요.

빵 하나의 칼로리는 실제 대략 250kcal 정도입니다. 얼핏 높은 열량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다른 일반 빵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입니다.

통밀빵은 식이섬유가 많고 혈당지수(GI  지수)가 낮은 특징도 있습니다 .그래서 소화되지 않는 탄수화물로 몸에 흡수가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장어

장어는 완전히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략 200g을 기준으로 4~500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장어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흡수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성인 남성은 하루에 2500kcal가 섭취 기준이기 때문에 건강한 칼로리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장어 구이는 면역력을 강화 시키고 염증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단백질이 많고 기력을 회복하기 좋은 면역 강화 가 탁월한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쌈밥

다양한 쌈을 싸 먹는 쌈밥 역시 칼로리가 비교적 적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쌈밥의 재료가 되는 여러 쌈 채소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좋게 해 주는데요.

심혈관 질환에도 좋고 다채롭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맛도 괜찮습니다. 이때 양념만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산채비빔밥

산채비빔밥은 대략 한 그릇에 400kcal 정도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등이 고루 분포되어 있는데요. 단백질을 포함해 여러 식이섬유와 무기질을 함께 섭취하기 좋습니다.

산채비빔밥을 먹기 위해 사용하는 고추장이나 각종 소스는 적당히 줄여서 드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계란 프라이를 곁들이면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기에 좋습니다.

 

콩나물밥

밥을 해 드실 때 콩나물을 넣고 밥을 해 먹게 되면 다양한 영양분이 많은 콩나물밥이 됩니다 .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식이섬유도 높은 음식으로 궁합이 좋습니다.

콩나물밥은 별다른 반찬이나 양념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음식입니다. 단촐한 준비에도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도 잘 됩니다.

 

샤브샤브

국물을 많이 먹지 않는다면 샤브샤브 역시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몸에 좋은 채소와 살코기 종류를 익혀 먹기 때문에 소화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샤브샤브로 먹는 두부나 호박, 청경채 등의 채소들이 각각의 효능도 뛰어난 음식들입니다. 다 먹고 난 후에 죽을 먹는 것과 국물을 떠 먹는 것만 조심해 주시면 됩니다.

 

대게 찜

대게는 대표적인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200g을 기준으로 대략 150kcal 정도로 아주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맛있는 대게 찜은 영양적으로도 완벽한 음식입니다. 키토산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 시켜 줍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이 두뇌를 건강하게 만들어 치매 예방은 물론 암기력이나 기억력 개선에도 좋습니다. 학업 중인 학생들의 수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양장피

양장피는 200g 정도의 1인분을 기준으로 칼로리도 200~250kcal 정도입니다. 양장피는 아미노산이 풍부한 음식으로 입맛을 돌게 하며 영양도 풍부한데요.

식욕을 돋구고 원기를 회복하기 좋습니다.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부위를 사용해 단백질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양한 채소와 겨자의 조합이 소화와 해독 작용을 도와주는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미역국

미역은 잘 씻어서 국을 끓이기 좋습니다. 미역의 ‘알긴산’ 성분은 소화가 되지 않고 노폐물을 걸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미역의 끈적한 성분으로 당이 흡수가 덜 되게 되어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미역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영양가가 매우 높은 음식입니다.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꼭 드셔야 할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 재료입니다.

 

샐러드바

샐러드바는 누구나 쉽게 칼로리가 낮을 것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채소와  과일로 이루어진 샐러드바는 먹는 양에 비해 현저히 낮은 칼로리가 특징입니다.

포만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치킨 순살이나 연어 등을 함께 곁들이면 다이어트에 좋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븐 치킨

치킨을 먹는 것은 칼로리 폭탄을 맞게 될 것입니다. 양념치킨은 한 마리를 기준으로 2500kcal 이상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데요.

후라이드 치킨 역시 1800kcal 정도 이상의 열량이 있어 편안하게 먹기 힘든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고려해 오븐에 구운 치킨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치킨을 오븐에 굽게 되면 칼로리는 1000kcal 이하로 뚝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지방이 사라지고 단백질이 풍부해져 살이 덜 찌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븐 치킨은 특히 맛도 좋고 고소해 다이어트 하기 좋은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콩나물 국밥

콩나물을 이용한 국밥 역시 좋은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인데요. 콩나물 국밥에 들어 있는 다양한 재료들 역시 건강에 좋은 재료들이 많습니다.

파를 비롯해서 계란과 마늘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해독 작용도 뛰어나 염증을 없애거나 부종을 빼기에도 좋습니다. 콩나물은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의 재료가 됩니다.

 

생선 구이

생선 역시 지방이 적어 구이로 드시면 100g을 기준으로 100kcal 정도의 열량이 있습니다. 담백하면서 단백질이 많은 고등어나 꽁치, 삼치를 구이로 드셔 보세요.

생선 중에서 연어는 비교적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초밥

초밥은 6개 정도를 기준으로  대략 300kcal에서 450kcal 정도입니다. 문어로 만든 초밥이 칼로리가 낮은 편으로 먹기에 좋은데요.

문어 초밥은 한 개에 40kcal, 광어 초밥은 한 개에 45kcal 정도로 다이어트에 좋은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초밥 중에서도 참치로 만든 초밥은 한 개에 70kcal 정도로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오리 고기

오리 고기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입니다. 그리고 오리 고기 200g 1인분을 기준으로 대략 450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먹는 양에 비해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고 배출되면서 노폐물을 함께 배출해 줍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관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빈혈이 있는 분들이나 피로가 잦은 분들에게 특히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순두부

순두부를 이용해 만든 찌개는 1인분을 기준으로 대략 250kcal 정도의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해 드신다면 양념을 덜어내고 칼로리를 낮추면 좋은 영양 음식이 될 수 있는데요.

찌개를 해서 먹는 것 보다는 그냥 드시는 것이 훨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00g을 기준으로 80kcal 밖에 되지 않습니다. 양념장을 포함해도 무리가 되지 않는 열량입니다.

콩으로 만든 음식으로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기 좋은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부채살 스테이크

스테이크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인데요. 부채살은 200g을 1인분으로 했을 경우 300~350kcal 정도의 열량이 있습니다. 일반 소고기의 다른 부위보다 현저히 낮은 칼로리입니다.

돼지고기나 다른 고기에 비해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이 많습니다.

 

추어탕

미꾸라지를 잘 갈아서 만드는 추어탕은 한 그릇에 200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지방이 별로 없는 생선이라 한 그릇을 먹어도 짜장면 반 그릇의 칼로리에도 못 미칩니다.

 

마무리하기

다양한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을 살펴 보았습니다. 여러 음식들은 저마다 고유 영양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낮은 칼로리에 선뜻 먹기에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은 평소의 식단 구성에 꼭 필요할 것입니다. 위에서 알려 드린 다이어트 음식으로 체중을 조절하는데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