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다이어트 음식 17가지 추천 이유?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체중을 조절하는 방법을 고민해 보신 적이 계신가요?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에 많은 사람들이 배가 고픈 것을 못 참고 포기를 하는데요.

그래서 가능한 포만감도 좋으면서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가 지속되는 음식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드시고 큰 포만감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은 과연?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 섭취가 건강을 헤치면 도움이 전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체지방을 제대로 녹이고 없애주면서 몸에 좋은 효과를 남기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요.

그래서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절대 도움이 될 수 없습니다.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빼 주면서 효과적으로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음식들을 제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계란

가장 먼저 계란을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계란은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계란은 삶아서 드시는 것이 좋으며 한 개에 77kcal 정도의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계란을 훈제로 구운 것도 좋은데요.

그냥 드셔도 좋고 셀러드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은 물론 미네랄도 풍부한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함께 드실 경우 콜레스테롤 흡수도 적어집니다.

 

오트밀

오트밀 혹은 귀리는 언제 먹어도 좋은 식사 대용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침에 시리얼과 함께 우유와 드시면 궁합이 좋은 다이어트 음식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점심이나 저녁은 물론 야식과 간식 등으로 두루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트밀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섬유 자체가 소화를 천천히 해서 포만감이 매우 큽니다.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주는 역할로 건강에 도움이 되고 소화가 잘 됩니다. 따뜻하게 드셔도 좋은 오트밀은 체내 찌꺼기 배출에도 좋습니다.

 

통곡물

위에서 오트밀을 알려 드렸는데요. 오트밀을 포함한 현미나 보리 등의 통곡물을 추천 드립니다. 통곡물은 말 그대로 곡물을 통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식감은 조금 거칠 수도 있으나 포만감이 길게 오래 가면서 소화에 좋은 영양 성분들이 많습니다. 통곡물을 밥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인데요.

이 밖에도 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통곡물빵 역시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입니다. 소스나 잼이 없는 통곡물빵은 영양이 살아 있는 체지방 분해 음식입니다.

 

사과

사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사과와 함께 자몽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인데요.

사과는 낮은 칼로리와 함께 체지방을 녹이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사과 하나의 칼로리는 대략 50~60kcal 정도입니다.

사과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을 해소하고 대장의 건강을 도와줍니다. 사과는 체지방과 체질량이 확연히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보카도

복합 영양 음식인 아보카도는 가장 영양이 많은 과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지방이 많이 들어 있지만 아보카도의 지방은 단일불포화지방산입니다.

이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지방 종류입니다. 흡수가 되지 않으면서 필요한 영양만 잘 흡수되도록 해 줍니다.

그래서 여러 음식들과 궁합이 좋습니다. 이에 비해 당은 현저히 낮은데요. 그래서 배가 오래 부를 수 있는 고단백 과일입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좋은 성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낮은 칼로리로 섭취도 쉽습니다.

양배추는 되도록 생으로 먹으면 장을 건강하게 하면서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 살짝 전자렌지에 데워 쪄 드셔도 됩니다.

샐러드를 해서 드시는 경우에는 여러 채소를 함께 곁들이고 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많은 살코기 음식과 함께 궁합이 좋습니다.

 

그릭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일반적인 요거트에 비해서 당 성분이 훨씬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칼로리가 낮은 특징으로 이어지는데요.

혈당을 조절하면서 혈액을 맑게 공급하는데 좋습니다. 일반적인 탄수화물 섭취에 비해 포만감이 훨씬 길게 느껴집니다.

요거트는 샐러드와 궁합이 좋으며 오트밀과도 잘 어울립니다. 이 외에도 그냥 드셔도 충분히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습니다.

 

레몬밤

레몬밤에 함유된 성분 중에는 체지방이 몸 안에 쌓이지 않도록 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로즈마린산’입니다.

이 로즈마린산은 로즈마리에도 많이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레몬밤은 일종의 허브인데 허브는 식용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음식 재료입니다.

그래서 농축 파우다를 활용해 식사나 샐러드에 뿌려 드실 수도 있습니다. 레몬밤은 체지방은 물론이고 내장지방까지 완벽하게 줄이는 음식입니다.

 

닭가슴살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한 기본적인 음식입니다. 닭고기는 아미노산이 풍부해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드시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미노산으로 인해 체력을 보충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활성화 시키기 때문인데요. 물론 포만감 역시 아주 풍부하고 오래가는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이기도 합니다.

칼로리는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에 항상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인공적으로 합성을 하지 않은 단백질을 닭가슴살로 얻을 수 있습니다.

 

샐러드

샐러드는 다양한 잎 채소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데요. 옥수수나 콩 등의 견과류도 포함을 하면 좋습니다.

당근이나 양파, 케일, 청경채 등 채소 종류는 가릴 필요가 없습니다. 샐러드로 인해 긴 포만감을 가지기 위해서는 요거트나 닭가슴살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다양한 소스 종류는 절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추가해 건강에 더 이롭게  만들 수는 있습니다.

 

연어

연어는 칼로리가 100g을 기준으로 대략 150kcal~160kcal 정도입니다. 칼로리를 빼고 본다면 단백질이 아주 풍부해 닭가슴살에 절대 뒤지지 않은 건강 음식입니다.

연어는 맛이 좋아 오래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꼭 식단에 추가해서 구성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결국 지속하는 사람이 성공하게 되어 있는데요.

연어는 샐러드로도 적합하면서 비빔밥이나 구이로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몸에 좋은 것도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리코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100g을 기준으로 칼로리는 어느 음식보다 낮은 20kcal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런 반면에 영양소는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포만감도 튼 토마토는 니아신, 인, 칼륨, 루틴 성분들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도록 만들 것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미네랄이 많고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 혈관 질환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여러가지 종합적인 건강을 챙기기에 이만한 음식이 없을 것입니다.

 

아메리카노

커피를 마시는 것도 다이어트에 보탬이 될 것입니다.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는 편이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데요.

아메리카노는 직접 드립을 해서 드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방을 효과적으로 녹이는 방법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기분을 좋게 하기 때문에 하루의 피로를 풀고 우울증을 예방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아메리카노에 우유를 탄 라떼 정도는 다이어트에 괜찮습니다. 그런데 가능한 저지방 우유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차

홍차와 녹차는 모두 다이어트에 좋은 차 종류입니다. 그 중에서도 홍차는 발효 과정을 한번 더 거쳤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대사 활성화와 심혈관 질환 예방을 돕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카페인이 많기 때문에 홍차는 아침이나 점심때 마시는 편이 도움이 됩니다.

너무 늦은 시간은 불면증으로 수면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홍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을 제대로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

생강의 진저롤과 진제론은 맛을 좌우하면서 체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해 주는데요. 생강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로 체온을 올려줍니다.

그래서 겨울에 많이 먹는 차로 쓰이기도 합니다. 생각을 활용한 다이어트는 지속적으로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살균 작용과 항균 작용으로 체력이 떨어지거나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 주기도 합니다.

 

생선

생선을 많이 드시는 것은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포만감도 꽤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육고기에 비해 지방이 훨씬 적고 칼로리 역시 많이 낮은 수치를 보여주는데요. 당 함량도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흰 살 생선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면서 단백질이 아주 많습니다. 생선은 기름을 사용하지 않은 요리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

칼륨이 많은 음식들을 골고루 식단으로 구성해 보는 것도 아주 좋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칼륨은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면서 몸 속의 찌꺼기를 없애 주는데요.

이런 칼륨이 많은 음식들은 고구마와 감자를 비롯해 바나나와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 드린 아보카도나 생선도 충분히 많은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해산물 종류로는 김이나 다시마를 포함해 미역과 파래 등에 풍부합니다. 대체로 계란과 아몬드, 요거트 등도 결국 칼륨이 많은 음식 종류 중 한 가지 입니다.

 

최종 결론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은 쉽게 접하고 구하기 쉬운 것들입니다. 그리고 효과적으로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일 것입니다.

영양도 많은 음식들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꾸려 보시기 바랍니다. 지속되는 실행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만들 것입니다. 체중을 감량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잘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 될 만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