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데이터 삭제 어플 best 9: 싹 다 지워요!

핸드폰을 초기화하는방법은 핸드폰 내부에 있는 자료들을 완전 삭제 하는 방법들과 기기 초기화 과정으로나눌 수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핸드폰 데이터 삭제 어플을 이용한 스마트폰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다루려고 합니다. 다음 9가지 어플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초기화한 후에 혹시 자료가 남아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지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니 스마트폰 초기화 이전에 데이터를 미리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데이터를 삭제하기 전에는 항상 백업을 잘 받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백업을 이용하거나 내려받기를 이용해 스마트폰 속의 데이터를 항상 관리하는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iShredder Standard

이 어플은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동영상, 파일, 폴더, 데이터, 문자메시지, 통화기록, 연락처 등을 완전히 삭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국제 보안 기준에 부합하며, 삭제 후 데이터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하며, 삭제할 사진, 동영상을 선택하고 ‘보안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SHREDDER

이 앱은 강력한 완전 삭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11가지 삭제 알고리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이미지, 동영상, 음악, 문서 등을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Find My Mobile(삼성 스마트폰)

삼성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분실한 기기를 찾는 데 도움을 주고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이용하시려면 해당 기기에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로그인하면 휴대폰, 태블릿 또는 기타 삼성 장치를 찾아 잠그거나 원격으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턴, PIN 또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장치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원격 액세스를 위해 장치에 활성 데이터 연결(3G/LTE, WiFi)이 있어야 합니다.​​​​​​​​​

 

Andro Shredder

이 앱은 Android 기기에서 파일을 영구적으로 삭제하여 복구할 수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삭제된 파일이 차지하는 공간을 덮어쓰므로 복구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앱은 데이터 보안이 염려되고 민감한 사진이나 문서 등 삭제된 파일을 복구할 수 없도록 하는 핸드폰 데이터 삭제 어플로 추천을 드립니다.

 

DiskDigger

이 앱은 스마트폰의 내부 및 외부 메모리에서 삭제된 사진과 동영상을 삭제하거나 복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삭제된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이메일 또는 다른 폴더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루팅된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동영상 복원이 가능하며, 루팅되지 않은 경우에는 사진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이외의 파일을 복원하고 싶다면 유료 버전인 프로를 구매해야 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하여, “START BASIC PHOTO SCAN” 버튼을 클릭하고 필요한 파일을 선택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Complete Wipe

이 앱은 데이터 삭제용으로 설계되어 삭제한 모든 파일이 영구적으로 제거되고 복구할 수 없도록 보장합니다. 성능이 뛰어난 핸드폰 데이터 삭제 어플로 이 기능을 갖춘 앱은 기기를 판매하거나 폐기하기 전에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중요합니다.

 

Google 내 기기 찾기(Android)

원격 데이터 삭제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 ‘Google 내 기기 찾기’는 Google의 기기 관리 기능으로, Android 기기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원격 접속을 통해 폰을 찾거나 잠그거나 지울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장치의 모든 데이터를 원격으로 삭제하여 무단 액세스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Files by Google

Google이 Android 기기용으로 개발한 파일 관리 앱입니다. 공간을 확보하고, 파일을 빠르게 찾고, 다른 사람과 오프라인으로 파일을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별히 데이터 삭제 도구보다는 포괄적인 파일 관리 솔루션에 가까운 앱입니다.

 

Wondershare Dr.Fone(Android)

Dr.Fone은 데이터 복구, 시스템 복구, 데이터 백업 등을 위해 설계된 다목적 도구입니다. 이는 데이터 삭제 전용은 아니지만 Android 기기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