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하지방 빠지는 증거와 빼는 법 11가지

피하지방 빠지는 증거는 우리의 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 줄어드는 것은 체중이 줄어드는 것과는 좀 다른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피하지방을 빼기 위해서 노력하는 분들이라면 진짜 빠지고  있는 것인지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으실 텐데요. 피하지방이 빠지고 있다는 증거들은 대략 신체의 몇 곳을 확인해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피하지방이 빠지는 증거와 함께 빠지는 기간과 빼는 법까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피하지방 빠지는 증거

피하지방이 빠지기 시작하면 당연히 체중이 확 줄어들 것을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는 큰 착각입니다. 체지방이 빠지는 것과 살이 빠지는 것은 조금 다른 과정을 거칩니다. 그래서 의외로 살이 빠져 보이는데도 체중계의 저울은 그대로인 상황을 마주할지도 모릅니다. 그럼 피하지방이 빠졌다는 것은 어떻게 알 수 것일까요?

 

턱살 빠짐

살이 빠진 사람들을 보고는 ‘턱이 살아났네’ 혹은 ‘턱선이 생겼네’라고 말합니다. 이는 피하지방이 빠져 얼굴의 이목구비가 또렷해지기 때문입니다. 얼굴과 턱의 경계가 생기면 사람도 훨씬 날렵하고 총명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턱살은 피하지방이 빠지는 것을 가장 먼저 알 수 있는 부위입니다.

 

허리 둘레 살 빠짐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허리 둘레 만큼 민감한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눈에 잘 띄고 다이어트 성공의 척도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복근을 숨기게 만드는 복부의 피하지방은 제대로 된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서 뺄 수 있습니다. 근육이 생성되면 사라진 체지방의 자리를 매울 것입니다. 앞서도 이야기 했듯이 체중이 급격히 변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피하지방이 많은 몸은 처지고 탄력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런  지방이 걷어져야만 제대로 된 다이어트가 된 것입니다. 피하지방 빠지는 증거는 허리를 확인해 보세요.

 

겨드랑이 살 빠짐

겨드랑이 아래에 처지는 살들을 보신 적 있으세요? 그 살은 생각보다 잘 빠지지 않습니다. 체중이 줄어든 것을 확인하더라도 겨드랑이에 남아있는 살은 오래 갑니다. 거기에는 체지방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겨드랑이 살은 가만히 보면 체지방이 쌓여 있을 때는 접혀 보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 덜렁거리는 팔뚝살도 꽤 묵직할 것입니다. 그래서 체지방이 빠지면 겨드랑이 살이 바로 티가 나게 되어 있습니다.

 

일시적인 기력 저하

체지방이 몸에서 빠져 나가면서 하루가 매우 피곤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피하지방이 빠지고 있는 자연스러운 증상 중 하나 입니다. 그 시기는 오래 가지 않고 다시 회복되게 됩니다. 체중이 빠지는 자리에는 근육이 남아 힘을 쓰게 되어 장기적으로는 생기를 찾게 됩니다. 피하지방 빠지는 증거이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몸이 가벼워짐

우선 턱살이나 허리 둘레가 감소되면 의외로 쉽게 몸이 가벼워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소 걷던 계단도 조금 더 수월하게 올라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체지방이 효과적으로 빠지고 그 자리에 근육이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피곤해 보인다’거나 ‘얼굴이 헬슥해 졌다’고 말하던 사람들도 차츰 에너지 넘치는 당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피하지방과 체중

반복해서 말씀드리는 부분은 결국 체중과  피하지방은 다르다는 것입니다. 체중이 확 줄어든다고 피하지방이 확 줄지는 않습니다. 같은 몸무게를 기준으로 보더라도 피하지방이 많은 분들은 살 찐 모습으로 보이고 근육이 많은 분들은 날씬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체중은 관리하면서 피하지방이 근육으로 대체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체지방 23 프로 만드는 방법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

피하지방은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속도를 낼 수 없습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12시간의 공복을 거치면 우리의 몸은 힘을 내기 위해서 피하지방에 쌓여 있는 지방을 태우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12시간 이상의 공복 기간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만 여기서 한끼의 식사는 항상 정해진 칼로리를 넘지 않도록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식단 관리와 운동은 그 기간을 상당히 줄여줄 것입니다. 피하지방 빠지는 증거를 빨리 확인하고 싶으면 계속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늘려서 피하지방 빼기

피하지방을 빼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늘리는 방법과 줄이는 방법에 더해서 꾸준히 관리가 필요한 방법까지 나눠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늘려야 하는 방법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단백질 섭취 늘리기

단백질은 피하지방이 빠지면서 생길 수 있는 살 처짐을 방지해 줍니다. 또한 근육을 생성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통해 신진대사를 원활히 만들고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소고기를 비롯해 닭고기의 가슴살, 등 푸른 생선들인 연어나 고등어를 섭취하시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계란 역시 단백질을 섭취하는 매우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 많은 달걀 요리 보기)

 

섬유질 음식 늘리기

섬유질 음식을 먹는 것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분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위와 장의 활동을 도와주고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내장지방이 많은 분들은 섬유질이 많은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피하지방 빠지는 증거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 늘리기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태웁니다. 꾸준하고 길게 운동을 하면 땀을 배출하면서 피하지방이 타게 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실 때 짧은 시간을 시행하는 것은 운동이 되지 않으니 최소 20~30분 이상으로 땀이 날 정도를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산소 운동 늘리기

무산소 운동은 근력 운동입니다. 단기간에 근육을 만들어 피하지방을 녹이고 그 자기를 근육으로 만들어 채웁니다.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은 번갈아 병행하는 것이 올바른 운동법입니다.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마시는 것은 몸에 남은 찌꺼기를 배출하면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입니다. 물을 분해하는 것만으로도 칼로리가 소모되고 피하지방 빠지는 증거를 볼 수 있습니다.

 

줄여서 피하지방 빼기

피하지방을 줄이기 위해 줄여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줄여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당분 줄이기

당이 많이 함유된 인스턴트 식품이나 아이스크림 같은 간식류는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탄산 음료도 매우 많은 당류와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 맛을 내기 위해 당과 함께 나트륨도 상당히 포함되어 가능한 먹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코올 줄이기

술을 마시는 것는 것은 생각보다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알코올은 필연적으로 다양한 안주를 곁들이게 됩니다. 이 안주들 역시 지방이나 당이 많고 자극적인 맛이라 피하지방이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정제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 줄이기는 결국 식단 조절에서 밥을 적게 먹는 것입니다. 흰 밥은 당을 많이 올리게 되고 혈관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이 드시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 밥이나 밀가루로 만든 음식 대신에 정제되지 않은 곡물로 음식을 지어 보세요.

 

관리해서 피하지방 빼기

줄이거나 빼는 과정에서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좀 더 규칙적으로 신경 써야 할 부분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피하지방 빠지는 증거는 이런 사소한 것들이 쌓이면 보이게 됩니다.

 

규칙적인 식사 하기

식사를 불규칙하게 되면 순간적인 충동으로 폭식을 유발할 수도 있고 끼니를 거르면 영양의 불균형도 생길 수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섭취하는 것은 꾸준히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 관리하기

다이어트를 실행하고 나면 운동과 더불어 식단도 구성할 것입니다. 이때 영양의 불균형은 없는지, 충분한 단백질은 포함되어 있는지, 피하지방이 생길 수 있는 음식은 없는지 항상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간헐적 단식하기

위에서 우리의 몸이 리셋되고 지방을 태우는 시간이 12시간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12시간씩 매일 굶는다는 것은 사실 쉽지 않은 목표입니다. 그래서 가끔씩 단식을 실행하시면 그때마다 피하지방을 추가로 뺄 수 있는 우리 몸의 환경을 조성하게 됩니다.

 

정리하며

피하지방 빠지는 증거를 알아 보았습니다. 듣기 좋은 말로 살이 빠졌다는 이야기를 듣는 것이 아니라 정말 피하지방을 빼고 싶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음식들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잘 계획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기까지는 시간이 길 수도 있지만 건강하게 목표를 이루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계획과 실행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