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팔로워 구매 부작용 13가지

인스타 팔로워 구매 부작용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요. 한 번 쯤 인스타그램의 팔로워가 많으면 좋겠다는 생각들을 하실 거에요. 하지만 자연스럽게 증가하지 않은 팔로워라면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는데요. 어떤 부작용들이 있을지 알려 드릴께요.

인스타 팔로워 구매 부작용

 

인위적인 과정과 결과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팔로워가 생각보다 적으신가요? 그래서 유료 팔로워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유료 구매를 해서 인스타 팔로워가 늘어나더라도 이는 단편적이고 인위적인 방법일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다음과 같은 생각하지 못한 결과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팔로워와의 관계와 연결 부재

돈을 주고 구매한 팔로워들은 아마도 대부분이 당신의 콘텐츠나 브랜드에 실질적인 관심이 없을 거에요. 그들은 단순히 숫자를 늘리기 위해 추가한 인물들이니까요. 그러니 실제로 열심히 작성한 게시물이나 콘텐츠에 별다른 활동이나 반응이 없을 확률이 매우 높겠죠?

 

커뮤니티 활성화 어려움

그러다 보니 유대감이라고는 찾아보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유대감이 떨어지면 팔로워들 간의 상호 작용이나 커뮤니케이션 빈도는 자연스럽게 하락을 하게 되겠죠. 이로 인해 활발한 커뮤니티 활성화가 어려워질 것은 불 보듯 뻔하지 않나요?

 

피드백을 제대로 못 받음

비즈니스를 하려는 분들이라면 피드백도 아주 중요할 거에요. 그런데 이렇게 실제 대상 고객이 아닌 팔로워들로부터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제대로 피드백을 해 줄리 없죠. 피드백이 없는 콘텐츠는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 지나지 않는답니다.

 

바이럴이 안됨

구매한 팔로워들은 대부분 실제로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활동하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아요. SNS 중에서도 특히 인스타는 바이럴이 매우 중요하죠. 따라서 정성 들여 만든 콘텐츠 게시물이 바이럴 효과를 얻기 어려울 거에요.

인스타 팔로워 구매 부작용2

 

성장성에 도움이 안됨

유료로 회원을 모집하는 것은 마케팅 요소 중 한 가지 방법이죠. 그러나 인스타 내에서는 유료 구매 팔로워가 성장에 꼭 필요하지는 않는데요. 이런 이유들 때문이에요.

 

불안정한 성장성

내 콘텐츠에 실제 관심이 없는 팔로워들은 팔로잉이  꼭 필요할까요? 아마도 그들은 언제든지 당신을 언팔로우 할 수 있다고 생각하셔야 해요. 이는 팔로워 수의 불안정성을 높이는 이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목표 효율성 불일치

팔로워를 구매했다는 것은 아마도 어떤 비즈니스를 염두 해 두고 실행하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아쉽게도 구매한 팔로워들은 목표 시장이나 브랜드 성장에 기여가 되지 않아요. 이는 마케팅 활동의 효율성마저 떨어뜨리게 됩니다.

 

노출이 줄어 듬

인스타그램은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활동을 분석하는 것이 1차 반응인데요. 이에 맞춰 적절한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비활성 팔로워가 많으면 반응이 별로 없을 거에요. 그러면 알고리즘에 의해 노출 역시 줄어들게 될 수 있습니다.

 

타겟팅 어려움

알고리즘이 당신의 실제 팔로워와 구매한 팔로워를 구분하지 못하므로, 광고나 프로모션을 타겟팅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개선이 어려움

사업 모델로 인스타는 끊임 없이 서로 주고 받는 피드백의 연속이 되어야 합니다. 팔로워의 진정한 피드백 없는 것은 콘텐츠의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구매 부작용2

 

신뢰도 하락과 계정의 위험성

아마도 이렇게 돈을 주고 만들어진 팔로워 숫자는 인스타그램의 신뢰도를 하락 시킬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계정의 건전성을 평가하면서 약관에 위배되거나 제재가 가해질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신뢰도 하락

팔로워를 구매하는 행위는 정당한 방법이 아니죠. 아마도 이렇게 등록된 팔로워로부터 브랜드나 진정성을 의심 받을지도 모릅니다. 진정성은 소셜 미디어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팔로워가 진짜 팬이어야 되는데요. 진짜 팬이 아니라면 고객이 되지 않을 확률이 높아요. 고객이 아닌 경우 효과적인 마케팅과 브랜딩 확장을 기대할 수 없을 거에요.

 

계정 정지 위험 증가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은 약관을 꼼꼼하게 만들어 놓는 편이에요. SNS 내에서 사용자들이 ‘팔로워’나 ‘좋아요’를 구매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를 위반할 경우 계정이 정지될  수도 있겠죠. 위반이 적발되면 심각한 경우에 계정이 영구 정지가 되기도 하니까요. 꼭 주의를 당부 드리고 싶어요.

 

돈 낭비

투자 대비 효과 부재: 아까운 돈을 이렇게 사용하면 금전적 투자에 비해 들어오는 돈이 없을 수 있죠. 결국 구매한 팔로워로부터 실질적인 가치나 활동이 없다면 돈 낭비나 마찬가지 아닐까요?

 

개인 정보 유출 위험

이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하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되지 않나요? 일부 팔로워 구매 서비스는 구매자의 개인 정보를 악용할 지도 모르는데요. 이렇게 정보 보호에 취약해 질 수도 있고 계정의 해킹이나 불확실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구매 부작용 결론

결론적으로,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팔로워를 구매하는 것은 다양한 위험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단순히 숫자를 늘리는 것만 봐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성장이 된다는 착각만 불러 일으킬 수도 있는 이러한 유료 구매는 장기적으로는 그리 도움이 되지 않을 거에요. 브랜드를 키우기 위한 인스타그램이라면 더더욱 고민하고 접근하는 것을 권유 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