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패 삼겹살 제육볶음 감칠맛 나게 만드세요!

대패 삼겹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대패 삼겹살은 종종 마트에서 세일할 때 사두면 좋은 식재료입니다.

얇게 썰어져 있는 대패 삼겹살을 해동이 빨리 되고 제육 볶음 할 때 익히는 시간도 짧아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매콤하게 잘 볶아진 대패 삼겹살 제육볶음을 오늘 저녁 메뉴로 추천합니다.

 

대패 삼겹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대패 삼겹살 제육볶음만 있으면 밥 한공기 뚝딱 할 수 있어요. 술안주로도 좋은 대패 삼겹살 제육볶음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메뉴입니다.

대패 삼겹살을 사용하다보니 기름이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기름기가 있는 것이 싫다면 돼지고기 앞다리 살을 이용해서 제육 볶음을 하면 좋습니다. 쫄깃한 떡사리, 콩나물 또는 깻잎을 한 가득 넣어서 볶으면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리 재료

대패 삼겹살 300g, 양파 1개, 대파 1/2개, 당근 약간, 청양 고추 1개, 깻잎 5장, 떡국 떡 조금

 

양념장 재료

고추장 2큰술, 고추가루 2큰술, 진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매실액 1큰술, 맛술 1큰술, 다진 마늘, 다진 생각, 후추가루

 

대패 삼겹살 제육볶음 만들기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대패 삼겹살을 해동 시키세요. 대패 삼겹살 제육볶음은 양념장으로 재워두었다 먹는 것이 맛이 더욱 좋습니다.

대패 삼겹살이 해동되는 동안 양념장을 만드세요. 그릇에 고추가루, 고추장, 설탕, 진간장, 매실액, 맛술과 후추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해동된 대패 삼겹살에 양념장을 넣어 잘 버무리세요. 이 때 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도 함께 넣어 버무리세요.

양념장에 잘 버무러진 대패 삼겹살을 냉장고에서 약 30분 정도 숙성을 시키세요. 양념장이 대패 삼겹살에 잘 스며들고 숙성이 될 수록 더욱 맛있는 대패 삼겹살 제육볶음을 먹을 수 있습니다.

양념된 대패 삼겹살이 숙성되고 있는 동안 야채를 손질하세요. 대파를 어슷 썰어두고 양파를 채썰어 놓으세요. 당근도 채를 썰어두고 냉장고 호박이 있다면 사용해도 좋습니다.

달궈진 후라이팬에 양념이 잘 벤 대패 삼겹살을 올려두고 볶으세요. 대패 삼겹살 제육볶음에서 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파와 양파를 넣고 함께 볶으세요.

이때 대패 삼겹살이 서로 뭉치지 않게 젓가락이나 집게로 잘 풀어주세요. 센불에 빠르게 익히기 때문에 양념이 쉽게 탈 수 있으므로 계속 저어가면서 볶아야 합니다.

대패 삼겹살이 얇기 때문에 생각보다 금방 익어갈 것입니다. 떡국 떡, 호박과 당근도 넣어 양념이 골고루 베어 날 수 있게 볶으세요.

대패 삼겹살이 충분히 익어 갈 때 쯤 참기름 반 스푼 둘러주고 불을 끄세요. 그릇에 잘 담고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맛있는 대패 삼겹살 제육볶음이 완성됩니다.

 

맛있게 만드는 비법은?

채소를 넣지 않고 볶으면 간이 세질 수 있기 때문에 양념장을 덜어내는 것이 좋아요. 제철 채소를 넣으면 식감과 감칠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제육볶음을 일반 삼겹살보다 대패 삼겹살로 만들 경우 기름기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지방이 적은 부위의 앞다리살 또는 목살과 함께 섞어서 제육볶음을 만들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