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에 좋은 음식 11가지, 뱃살 빨리 빼기

뱃살을 빨리 빼고 싶으면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해요. 내장지방은 뱃살 속에 쌓여 있는 지방이고 주로 복부 안에 있는 내부 장기들 사이에 잔뜩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내장지방이 많아질 수록 각종 성인병부터 대사 증후군 등 건강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내장지방을 빼는데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

건강에 해로운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이 좋아요.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은 건강을 개선하는 것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까지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과도한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고 설탕, 소금 섭취를 줄여야 하며 올바른 식이 요법을 지키는 것이 내장지방을 빨리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몸속에 잔뜩 쌓여 있는 내장지방을 빼는데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바나나

바나나는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지만 내장지방을 빼는데 좋은 영양소가 가득한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수용성 식이 섬유인 펙틴이 함유되어 장 운동을 좋게 해서 변비를 해결하는 효능이 있어요.

몸의 부종을 낮추어주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 바나나는 뱃속의 내장지방을 빠르게 빼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이에요. 브로콜리는 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뱃살을 빼주고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에요.

 

양배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뱃살을 빼주는 양배추는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이에요. 양배추는 부피가 크지만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내장지방이 쌓이지 않아 좋아요.

양배추는 익혀 먹는 것보다 그대로 샐러드로 해서 먹는 것이 더 건강하게 내장 지방을 뺄 수 있어요.

 

애플 사이다 식초

애플 사이다 식초를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애플 사이다 식초는 내장지방을 빼는 강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애플 사이다 식초를 사용한 요리를 먹으면 더욱 좋아요. 애플 사이다 식초에는 지방을 분해해서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아보카도

내장지방 빼는데 효과적인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를 추천해요. 아보카도는 신진 대사를 빠르게 올려 하루 종일 내장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아보카도는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어 식욕을 떨어뜨리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현미

백미와 달리 현미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그대로 가지고 있어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이에요. 현미는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고 인슐린 수치를 낮추어 뱃살을 빼고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요.

현미는 식이 섬유가 많기 때문에 식욕을 줄여주고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아 내장지방 빼고 싶을 때 먹으면 좋아요.

 

올리브 오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올리브 오일은 내장지방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올리브 오일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줘서 몸에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줘요.

올리브 오일은 내장지방을 빼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자몽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자몽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자몽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내장지방을 제거해주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한 자몽은 몸의 붓기를 빼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내장지방을 지속적으로 빼주는 효능이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으로 무가당 요거트를 추천해요. 무가당 요거트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변비를 해결하고 내장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무가당 요거트는 포만감이 좋고 칼로리가 낮아 내장지방을 빼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생강

특유의 매운 맛을 가지고 있는 생강은 내장지방을 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생강은 소화를 잘 되게 해주고 복부의 지방을 분해해서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빠르게 빼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생강을 썰어서 말린 후 차로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사과

내장지방을 빼는데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사과를 추천해요. 사과는 중성 지방을 낮추어 내장지방을 빼는 효능이 있어요.

사과는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장점이 있고 내장지방을 빼서 뱃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