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적금 중도해지, 만기해지 정보13

군대를 가게 되면 보통 처음에 적금을 드는 경우가 많아요. 대부분의 동료들이 적금을 드는 걸 선택하기 때문에 분위기상 하게 되죠. 이런 권유가 꼭 강제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꼭 필요한 적금도 아니긴 해요.

그래서 필요에 따라 군 적금 중도해지가 신청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중간에 해지하는 방법이나 해지해도 되는 이유들을 알아 볼께요.

 

군 적금 들때

군대에서 드는 적금은 그래도 금리가 적지는 않은데요. 최소 5% 이상의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이런 상품들을 2개 들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은행도 시중의 대부분 은행 모두에 가입을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최고의 금리를 적용 받으려면 여러 조건들이 붙을 거에요. 아마 중간에 중도 해지를 하는 경우라면 금리가 생각한 것 만큼 적용이 되지 않을 확률이 높겠죠.

 

가입 기간

군대 복무를하는 기간 동안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최소 기한은 6개월이며 24개월까지 가입 기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6개월 ~ 24개월 가입

 

납입금

납입금은 한 번에 20만원까지 넣을 수 있는데요. 이런 통장을 2개까지 개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통장 2개 개설 가능
  • 한 번에 20만원까지 납입

 

혜택

적금이 만기가 되면 이자에 해당하는 소득세가 면제되기 때문에 실제 이율은 일반 은행의 적금보다 높은 편입니다. 이때는 만기일까지 복무를 하는 조건입니다.

  • 기본금리 5%
  • 인센티브 제공
  • 만기시 이자소득세 비과세

 

해당은행

적금을 들 수 있는 은행은 대부분의 시중 은행들이에요. 시중 은행 14개 지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해당 은행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국민, 하나, 우리, 농협, 신한, 수협, 기업, 부산, 경남, 전북, 대구, 광주, 제주, 우체국

군 적금 해지

 

군 적금 중도해지 할때

군대에서 적금을 든 경우 해지를 위해서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 다음 단계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가능하다면 중도 해지보다는 만기까지 들고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휴가 나오기

만약 군입대 시 현장에서 적금을 들었다면 은행을 가야 해요. 만든 적금은 비대면으로 해지를 할 수가 없습니다. 최근에는 부대 내에서도 핸드폰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적금 해지는 상황이 달라요. 그래서 휴가를 나간 경우에만 적금 해지가 가능할 거에요.

 

온라인 해지하기

적금을 온라인을 통해 든 경우라면 인터넷을 통해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신분 확인 준비

군인의 경우에는 신분증 이외에도 ‘병역증’이나 ‘병역 증명서’가 별도로 있습니다. 대체 복무를 하는 경우에는 ‘대체 복무 요원 확인서’가 있는데요. 은행의 경우에 따라 신분증 이외에 다른 신분 확인증을 지참 하라는 안내가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미리 은행에 확인을 해서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알아 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앱 다운로드

군대에 입대하면서 적금을 만들기 때문에 별도의 통장을 개설한 적이 대부분 없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통장을 증명할 방법이 필요하죠. 이때는 적금을 만든 은행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두시는 것이 좋아요. 미리 회원가입과 로그인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 두세요.

 

은행 방문

준비가 완료되면 은행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준비물은 위에서 설명 드린 통장 혹은 통장에 준하는 애플리케이션 등록 정보와 신분증 종류들입니다. 신분증은 보통 한 가지만 요구가 됩니다.

 

콜센터로 해지하기

은행에 따라 콜센터를 통해서 해지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친 후 해지 신청을 해 주시면 됩니다.

 

적금 해지 이후에

적금을 해지했다는 것은 아마도 목돈이 필요하다기 보다는 다른 투자를 하려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주식 투자나 코인 혹은 저축은행 예금이 있을 거에요.

 

주식

주식을 투자하려는 분들은 최소한 주식의 차트를 볼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많은 20대 분들이 주식 차트를 보는 방법도 무시하고 투자를 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주식 용어라든가 차트의 흐름과 읽는 법을 공부한 후에 투자를 해 보세요.

그리고 가치 투자라고 하죠. 단기 투자보다는 장기로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배당이 나오는 종목을 선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저축은행 예금

군 적금에 비해서 저축은행의 예금이나 적금이 더 금리가 높은 상황도 많죠. 요즘에는 금리의 변동이 워낙 크기 때문에 고금리 예적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은 5천만 원 이내에서 예금자 보호가 시행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비트코인

단기적인 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이 코인 거래로 많이 몰리는데요. 쉽게 돈을 벌 수도 있지만 쉽게 잃을 확률도 높아서 권하고 싶지는 않아요. 하지만 자신의 성향이나 판단 능력을 믿는 분들이라면 한 번은 고민을 해 보셔도 좋겠네요.

 

글마무리하기

군 적금 중도해지와 관련된 정보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가입만큼 해지도 쉬운데요. 군 적금은 세금 면제가 되니까 가능하다면 꼭 끝까지 만기 제대하면서 혜택을 모두 받아 보셨으면 좋겠네요.

<추천>

누런 피부 하얗게 만들기
무료 인바디 측정하는 법
퇴직금에 대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