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종류 효능 best 12, 영양성분, 칼로리

견과류, 우리의 일상 스낵이자 건강을 책임지는 슈퍼푸드죠? 견과류는 맛있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예요.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견과류 종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견과류 종류 효능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칼로리 과다 섭취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적당량을 유지하는 게 중요해요. 각자의 취향과 건강 상태에 맞는 견과류를 선택해서, 건강한 스낵 타임을 즐겨보세요! ✨

1. 아몬드

아몬드는 ‘건강한 심장의 친구’라 불릴 정도로 심장 건강에 아주 좋아요. 비타민 E, 마그네슘,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심지어는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2. 호두

‘두뇌 식품’으로 잘 알려진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두뇌 건강에 좋다고 해요.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니, 시험기간에는 호두가 최고겠죠?

3. 피칸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피칸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탁월해요. 게다가 심장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슈퍼푸드죠!

4. 캐슈넛

캐슈넛은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요. 또한, 눈 건강에 좋은 항산화 물질인 루테인과 제아잔틴도 함유하고 있어요. 샐러드나 요리에 넣어 먹으면 환상적인 맛을 낼 수 있답니다!

5.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는 고급 견과류로 알려져 있죠. 심장 건강을 돕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조금 비싼 편이지만, 그 맛과 건강상의 이점을 생각하면 가격이 아깝지 않아요.

6. 브라질너트

셀레늄이라는 미네랄이 매우 풍부해서, 한두 개만 먹어도 하루 필요량을 충족할 수 있어요.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준답니다.

7. 헤이즐넛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 E가 풍부해요. 또한, 헤이즐넛은 커피와 잘 어울려서, 다양한 디저트에 사용되곤 하죠.

8. 피스타치오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요. 또한,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이죠.

9. 아카시아너트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아요. 특히, 아카시아너트는 소화를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에도 효과적이에요.

10. 해바라기씨

비타민 E, 셀레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서 심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 좋아요. 또한, 기분을 좋게 하는 세로토닌의 전구체도 함유하고 있어요.

11. 펌킨씨드

철분, 마그네슘, 아연, 섬유질 등이 풍부해서 전반적인 건강에 좋아요. 특히,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서, 잠이 안 올 때 스낵으로 추천드려요.

12. 참깨

칼슘과 마그네슘, 인 등이 풍부해서 뼈 건강에 아주 좋아요. 또한,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