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요리 메뉴 5가지 추천 어떤 것이 좋을까요?

주말 요리 메뉴로 가족의 입맛과 건강을 챙겨주세요. 배달 음식보다 더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서 덜 짜고 덜 달게 요리를 할 수 있어요.

가족의 입맛과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주말에 이런 요리 메뉴는 어떠세요?

 

주말 요리 메뉴 어떤 것이 좋을까요?

외식 또는 배달 음식을 먹지 말고 주말 저녁에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만들면 행복이 더해져요. 주말 요리 메뉴는 건강에도 좋지만 요리 방법도 간단한 것이 장점이에요.

이제 비싼 돈을 주고 외식을 하거나 배달 음식을 주문하지 말고 집에서 건강한 식사를 하세요. (1)

 

닭가슴살 겨자 냉채

주말 요리 메뉴로 닭가슴살 겨자 냉채는 어떠세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이 좋은 닭가슴살로 냉채를 만들어서 가족의 입맛을 좋게 해주세요.

요리 재료

닭가슴살, 통마늘 2개, 통생강 1개, 통후추 약간, 양파 1/2개, 오이 1/2개, 파프리카 1개, 당근 1/2개, 깻잎 10장

양념장 재료

연겨자 2스푼, 설탕 2스푼, 진간장 3스푼, 식초 3스푼, 다진 마늘 약간, 소금 약간, 통깨 약간

요리 방법

끓는 물에 닭가슴살 한 덩어리, 통마늘, 통생강 및 통후추를 넣고 잡내를 제거하면서 익혀주세요. 푹 익힌 닭가슴살은 차갑게 식혀주세요.

양파는 채를 썰어 찬물에 담궈서 매운맛을 제거해주세요. 깻잎은 총총 썰어주고, 오이는 돌려깍기로 해서 채를 썰어주고 파프리카, 당근도 채썰어주세요.

그릇에 연겨자, 설탕, 진간장, 다진 마늘 약간, 소금 약간, 통깨를 넣어 닭가슴살 겨자 냉채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식혀진 닭가슴살은 먹기 좋게 결대로 찢어주세요.

넓은 접시에 채를 썰은 야채와 닭가슴살을 예쁘게 담아주세요. 양념장을 담아진 닭가슴살과 채소 위에 뿌려주세요.

 

소불고기 전골

주말 요리 메뉴로 따뜻한 소불고기 전골이 어떠세요? 다양한 야채를 골라 먹는 재미가 있고 담백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소불고기 전골은 준비하고 요리하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식당에서 사먹는 것보다 더 맛있어요. 가족이 좋아하는 소불고기 전골을 주말에 요리하는 것이 어떠세요?

소불고기 양념 재료

설탕 4큰술, 다진 마늘, 다진 대파, 까나리 액젓 3큰술, 참기름 약간, 후추 약간

양념장 재료

설탕 1큰술, 진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약간

요리 방법

그릇에 소불고기, 설탕, 다진 마늘, 다진 대파, 까다리 액젓, 참기름 및 후추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배추는 먹기 좋게 썰어주고 대파는 쏭쏠 썰고 양파와 당근은 채썰어주세요.

표고 버섯, 느타리 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떼어주세요. 그릇에 설탕, 진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을 넣고 소불고기 전골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전골 냄비에 재운 소불고기를 담고, 버섯과 야채를 담은 후 소불고기 전골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물을 자작하게 부은 후 소불고기 전골을 끓여주세요.

소불고기와 야채가 익어가면 대파를 넣고 불을 꺼주세요. 완성된 소불고기 전골을 먹기 좋게 그릇에 담아주세요.

 

닭볶음탕

주말 요리 메뉴로 닭볶음탕을 추천해요. 맛있게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닭볶음탕은 요리하는 방법도 간단해요.

요리 재료

닭볶음탕용 닭 1마리,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2개, 표고 버섯, 대파 1개, 청양 고추(취향에 따라)

양념장 재료

고추가루 1국자, 설탕 3큰술, 진간장 1/3국자, 다진 마늘 3큰술

요리 방법

닭에 있는 지방을 모두 제거해주고 우유에 30분 정도 푹 담궈서 잡내를 제거해주세요. 우유에 담근 닭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전골 냄비에 넣고 물을 부은 후 끓여주세요.

닭이 익어가는 동안 야채를 손질해주세요. 감자와 당근은 큼직하게 썰고, 대파와 청양 고추는 어슷 썰어주세요. 표고 버섯과 양파는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닭이 익어가는 동안 불순물과 거품을 바로바로 걷어서 제거해주세요. 불순물과 거품이 제거되면 감자, 당근, 양파를 넣어주세요.

국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고추가루, 진간장, 설탕,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거의 익어갈 때쯤에  표고 버섯과 대파를 넣어주고 5분간 더 익혀주세요.

닭과 야채에 양념이 베어 들면 불을 꺼주고 그릇에 먹기 좋게 담아주세요.

 

돼지고기 보쌈

부드럽고 촉촉한 돼지고기 수육이 먹고 싶다면 주말 요리 메뉴로 돼지고기 보쌈이 좋아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돼지고기 보쌈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한 끼 식사로 충분해요.

요리 재료

돼지고기 보쌈용 1근, 된장 3스푼, 양파 1개, 월계수잎 2장, 통마늘 3개, 통후추, 인스턴트 커피 1스푼

요리 방법

돼지고기를 30분 정도 찬물에 담궈서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돼지고기를 그대로 삶는 것보다 핏물을 제거하는 것이 잡내를 제거하고 더욱 깔끔한 맛의 돼지고기 보쌈을 즐길 수 있어요.

커다란 냄비에 물을 붓고 된장을 풀어주세요. 양파, 월계수잎, 통마늘, 통후추, 인스턴트 커피를 넣고 끓여주세요.

육수가 끓고 있으면 돼지고기를 넣고 10분 정도 끓여준 후 약불로 해서 1시간 정도 푹 삶아주세요. 돼지고기를 젖가락으로 찔러서 자연스럽게 들어가는지 확인해주세요.

잘 삶아진 돼지고기를 도마 위에 올려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돼지고기 보쌈은 집에 있는 김치 또는 쌈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토마토 해물 스파게티

맛있는 해물이 가득 들어 있는 토마토 해물 스파게티를 주말 요리 메뉴로 추천해요. 고소한 해물과 새콤한 토마토 소스가 가족의 입맛을 더욱 좋게 해줘요.

요리 재료

스파게티 면 70g, 토마토 소스 4큰술, 오징어 몸통, 새우, 바지락 조개, 양파 1/4개, 올리브 오일, 소금 약간, 화이트 와인 약간

요리 방법

끓는 물에 소금 1큰술과 올리브 오일 약간 넣고 스파게티 면을 넣어주세요. 스파게티 면을 약 8분간 삶아주세요.

스파게티 면을 삶고 있는 동안 부재료를 준비하세요. 깨끗이 씻은 오징어 몸통은 먹기 좋게 썰어두고 새우와 조개는 흐르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양파는 채를 썰어주고 마늘은 잘게 다져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볶아주세요.

해물을 넣고 화이트 와인을 약간 넣어 비린내를 제거해주세요. 해물이 어느정도 익어가면 스파게티 면을 넣고 면을 삶은 면수를 5큰술 넣어주세요.

토마토 소스를 넣고 센불에 빠르게 볶아주세요. 토마토 해물 스파게티의 농도는 면수를 넣으면서 맞춰야해요.

잘 익혀진 토마토 해물 스파게티를 접시에 먹기 담으면 완성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