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분해 음식 BEST 21가지

내장지방 분해 음식은 체내 곳곳에 쌓여 있는 지방 성분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내장 지방은 필수 지방으로 내장을 보호하는데요.

하지만 너무 많이 쌓이는 경우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간이나 심장의 건강은 물론 혈압과 노화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그래서 이런 다양한 문제들을 막을 수 있는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음식에 대해 살펴 보려고 합니다.

 

내장지방 분해 음식

내장지방이 많은지 적은 지는 사실 겉으로 보기에는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이 쪘다’라고 생각이 드는 경우는 체지방이라 불리는 피하지방에 쌓인 것으로 판단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내장지방이 과하면 항상 위험한 질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그래서 가능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와 더불어 식단을 관리해 복부가 비대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충분히 습관이 된다면 효과가 클 것입니다. 그럼 어떤 음식으로 시작해 볼까요?

 

두부

가장 먼저 두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두부를 먹는 것은 체중을 줄이기 위해 식사를 줄일 때 대체 음식으로 아주 좋은 내장지방 분해 음식입니다.

두부는 포만감이 크면서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근육도 손실 되지 않도록 합니다. 이소플라본 성분은 혈류 개선과 혈관 청소에 지방을 없애는 성분입니다.

 

고등어

고등어는 DHA가 많이 들어 있는 생선입니다. 그리고 EPA 역시 풍부하며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많습니다.

내장지방을 줄이는 첫 단계는 고단백 음식 섭취인데요. 고등어가 이 고단백 음식으로 제격입니다.

 

닭가슴살

닭고기를 먹는 것도 단백질을 보충하고 체력을 유지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해 식단을 항상 고민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닭가슴살은 언제나 가장 접하기 쉬운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닭고기 중에서도 가슴살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연어

연어도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내장지방 분해 음식인데요. 연어는 샐러드로 드시거나 살짝 익혀서 먹어도 영양이 충분합니다.

연어를 먹는 것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중요한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입맛을 돋게 하고 먹는 즐거움을 잃지 않도록 해 줄 것입니다.

 

씨앗

견과류와 함께 씨앗 종류는 다양하고 맛도 좋습니다. 이런 씨앗에는 해바라기나 호박 혹은 마카다미아나 브라질너트,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

씨앗은 지방을 녹이고 줄이는데 탁월한 음식입니다. 특히 다른 음식과 함께 먹기 좋으며 간식으로도 손색 없습니다.

 

달걀

달걀은 단백질을 잘 보충하면서 먹기도 편하고 간편한 내장지방을 분해해 주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이 높아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달걀의 노른자와 흰자를 함께 먹는다면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달걀을 드실 때는 가능한 삶은 것이 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아주 좋겠네요.

 

생강

생강도 지방을 없애기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생강은 해독 작용과 살균 작용도 하는데요.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성분은 체내의 지방이 쌓인 곳을 태워 지방을 줄이는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쇼가올’ 이라고 불리는 성분 역시 내장지방이 잘 쌓이지 않도록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생강은 차로 마시거나 절편을 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참치

살이 많은 참치는 생으로 회를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참치캔을 이용하는 것 역시 내장지방 분해 음식으로 적합합니다.

참치캔을 따면 기름 성분이 있는데 몸에는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능한 기름기를 제거하는 편이 좋습니다. 샐러드에 함께 넣어서 드시기 좋습니다. 또는 통곡물을 이용해 샌드위치를 만들 때 토마토와 같이 섞어 넣어 드셔도 괜찮은 요리가 됩니다.

 

아보카도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은 아보카도도 내장지방을 분해하기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아보카도는 체중을 많이 줄여주는데요.

지방을 빨리 태우는 음식으로 체중을 급격히 줄이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면 좋습니다. 과식을 막을 수 있도록 포만감도 큰 편입니다. 식사 때 함께 드시면 칼로리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트밀

정제를 거치지 않은 오트밀은 인슐린 수치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 않고 단백질을 포함해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트밀은 내장지방 분해 음식으로 뱃살을 빼는데 아주 특효 음식입니다. 오트밀 특성 상 아침이나 야식으로도 훌륭합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십자화과 채소 중 하나인데요. 이런 십자화과 채소들은 비타민 종류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미용과 면역력 개선에 좋습니다.

비타민K와 함께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복부 둘레를 줄이는데 효과가 뛰어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섬유질 또한 많이 들어 있어 소화도 잘 됩니다.

 

현미

현미는 통밀이나 조 같은 통곡물로 포함을 시킵니다. 현미를 밥으로 드시면 소화가 늦게 되면서 과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급격한 혈당 상승도 막아주는 현미는 당뇨를 가진 분들이나 예방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음식입니다. 현미로 밥을 해서 드시면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됩니다.

 

통밀빵

일반적인 빵은 맛을 내기 위해서 여러 합성 물질을 내포합니다. 그리고 정제 과정을 거치면서 글루텐이 많이 함유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소스나 크림을 사용하게 되어 당 수치도 올리기 좋습니다.

통밀로 만든 빵은 이런 걱정을 들 수 있습니다. 다른 음식에 비해 통밀빵은 포만감도 훨씬 큰 편입니다. 통밀이나 깨찰빵은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챙겨 드실 수 있습니다.

 

식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로 식초를 직접 만들어 먹는 분들이 계신데요. 식초는 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초에는 ‘아세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식초를 효과적으로 없애줍니다. 그래서 허리 둘레를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식초를 마시게 되면 체질량 지수가 호전되고 내장의 지방이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감식초나 사과식초 같은 직접 만든 식초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함께 보기: 몸에 좋은 양파와인 마시기)

 

코코넛 오일

코코넛으로 만든 오일 역시 고도 불포화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지방은 몸에 나쁜 지방을 때체하기 좋습니다.

일 주일에 한 두번 정도만 섭취를 해도 좋은 효과가 나타날 텐데요. 코코넛 오일은 다양한 요리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올리브 오일 역시 내장지방 분해 음식으로 좋습니다. 샐러드에는 가장 적합한 오일 종류입니다.

 

견과류

견과류를 드시는 것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지방을 태우면서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을 드셔 보세요.

견과류에는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씨앗과 함께 샐러드나 간식으로 아주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이때 견과는 적당한 양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해산물

해산물은 대부분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는 섭취량에 비해 훨씬 적은데요.

육류와 비교해도 아주 많은 차이가 납니다. 해산물 중에서도 굴이나 미역, 다시마, 가리비 등을 드시기 바랍니다.

제철 해산물은 건강에 좋은 영양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와 체질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계피

계피의 성분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계피를 섭취하게 되면 몸이 더워지고 따뜻하게 열이 납니다.

체온의 상승은 내장지방을 분해하고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관절 건강도 함께 챙기기 좋습니다.

 

자몽

자몽은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수분 함량도 높은 편인데요. 꾸준히 매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자몽의 항산화 효과가 혈관 건강은 물론 내장지방을 빨리 없애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자몽은 맛도 좋은 비타민C 과일입니다.

 

그릭 요거트

요거트 역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꾸준히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여러 성분들을 배합하지 않은 플래인 요거트가 내장지방 분해 음식입니다.

또한 그릭요거트 역시 지방을 없애면서 몸에 좋은 유산균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잇습니다. 요거트는 변비도 해결하고 소화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음식 중 하나입니다.

 

대추

마지막으로 대추를 소개합니다. 대추는 섭취하는 음식에서 지방이 많이 흡수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음식을 먹고 대추를 함께 먹어주면 좋습니다.

우리가 보통 대추를 섭취하는 방법이 말린 대추를 먹는 것입니다. 대추를 말리면 칼슘량은 물론 다양한 영양 성분이 더 많아집니다. 뿐만 아니라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더 많이 줄여줄 수 있습니다.

 

음식 이외에 내장지방 분해 방법

가장 먼저 탄수화물을 줄이면서 단백질을 늘리는 식습관이 우선 된 후에는 운동이 필수입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내장지방을 빼는 데 아주 탁월한 선택입니다.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운동들은 중성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장기에 쌓인 지방이 효과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운동을 할 때는 인터벌 운동으로 강도를 조절해 가시기 바랍니다. 항상 땀이 날 정도의 운동이 필요합니다.

이 밖에도 공복으로 지속되는 시간을 한 번씩 늘려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음식이 12시간 이상 섭취가 되지 않으면 저장된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 태우게 됩니다. 그래서 효과적인 단식을 한 번씩 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최종 정리

내장지방 분해 음식을 꾸준히 드시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지방 제거 방법입니다. 여기에 적당한 수면과 충분한 인터벌 운동을 함께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효과적인 내장지방 제거 방법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잊지 마세요. 탄수화물을 줄이면서 단백질을 늘리는 것이 근본 방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