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올때 먹는 음식 Best 11

오늘은 날씨가 꽤나 흐리고 비가 오네요. 이런 날엔 따뜻하고 마음을 포근하게 해줄 음식이 필요하죠. ‘비 오는 날 먹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우리나라에는 비 오는 날 특정 음식을 즐기는 문화가 있어요. 비가 오면 왠지 모르게 깊고 푸근한 맛의 음식이 떠오르는데요. 이런 비올때 먹는 음식들은 기분을 좋게 해주고, 비 오는 날의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주고는 하는 것 같아요.

비올때 먹는 음식

비올때 먹는 음식들 part 1

비가 오면 우리는 너나 할 것 없이 일정한 음식들을 떠올리고는 하죠.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우리 마음 속 깊이 있다가 무심코 떠오르는 음식을 중 베스트 음식을 소개해 드릴께요.

 

삼겹살과 소주

삼겹살은 비 오는 날 고기 소리와 비 소리가 어우러져 더욱 맛있게 느껴집니다. 비 오는 날의 적막함을 풀어주는 고기의 육즙과 함께 소주 한 잔은 비올때 먹는 음식으로 정말 금상첨화죠.

 

곱창

곱창은  오는 날 고소한 향이 더욱 도드라지며, 쫄깃한 식감과 함께 소주 한 잔이면 완벽합니다. 특히 비 오는 선선한 날씨에 곱창의 맛이 더욱 좋게 느껴진다고 해요.

 

파전과 막걸리

비올때 먹는 음식으로 파전과 막걸리는 정말 클래식한 조합이죠. 파전의 아미노산과 비타민B는 우울감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막걸리는 알코올이 있어 우울감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B와 이노시톨, 콜린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짬뽕

비 오는 날이면 짬뽕도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짬뽕의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은 비 오는 날 속이 확 풀리는 느낌을 줘서 특히 더 찾게 되는 비올때 먹는 음식이에요.

 

칼국수

칼국수도 비 오는 날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멸치나 쇠고기로 우려낸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져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매력적이죠.

 

비 오는 날 인기 있는 음식들 part 2

5가지 음식만 상상하는 것은 조금 아쉽잖아요? 그래서 추가로 인기 좋고 많이 찾는 비오는날의 음식을 선별해 보았습니다.

 

수제비

수제비는 어린 시절 비가 올 때 엄마가 끓여주던 때가 생각나게 하는 음식인데요.  왠지 비가 오면 수제비를 먹어줘야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지 않으세요?

 

떡볶이

보통때는 밥을 잘도 먹으면서 비가 오면 이상하게 분식 종류가 땡기는 편이에요. 여러분도 그러지 않으세요? 요새는 집에서 즉석으로 요리가능한 떡볶이도 맛이 좋더라구요.

 

홍합탕과 사케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새까만 홍합 덩어리 위에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홍합탕은 저절로 분위기 좋은 자리를 만들어 주는 효력을 만들어 냅니다. 사케 한 잔을 걸친다면 더 금상첨화일 것 같네요.

 

빈대떡

빈대떡은 종로 5가의 광장시장에 가면 최고의 맛을 찾을 수가 있죠. 하지만 집에서도, 혹은 배달을 해서도 맛 좋은 비올때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김치전

가장 흔하면서도 가장 맛이 좋고 가장 쉬운 전 요리가 김치전인데요. 김치의 새콤달콤한 맛이 여느때보다 더 비오는날에 잘 어울리는 이유입니다.

 

닭백숙

몸을 보양할 만한 음식으로 닭백숙도 좋은데요. 물론 치킨 한마리 시켜서 먹는 것도 좋지만. 아마 평소에도 치킨은 많이드시니까요. 비오는 날이면 닭백숙 어떠세요?

 

비오는날 특정 음식이 땡기는 이유

이렇게 과학적인 면도 함께 존재하고 감성적인 면이나 기분에 따라 비올때 먹는 음식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세 가지로 살펴볼께요.

감성적인 면: 비가 오면 우리는 어릴 적 추억이나 감성적인 면을 더 강하게 느끼게 됩니다. 이런 감성적인 부분이 비 오는 날 특정 음식을 찾게 만드는 큰 요인이 됩니다.

식욕 증가: 비가 오면 일조량이 줄고 세로토닌 분비가 줄어들어 자연스레 식욕이 증가합니다. 이럴 때 우리 몸은 따뜻하고 푸짐한 음식을 찾게 되죠.

기분 전환: 비 오는 날은 기분이 다운되기 쉬운데, 이 때 고기나 막걸리 같은 음식은 기분을 전환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올때 먹는 음식 결론

비 오는 날은 기분이 다소 우울해지기 쉽고, 따뜻하고 푸근한 음식을 찾게 되는 날이죠. 삼겹살, 곱창, 파전과 막걸리, 짬뽕, 칼국수와 같은 비올때 먹는 음식들은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해줍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우리에게 감성적인 만족과 함께 기분 전환을 제공해줍니다.

비 오는 날, 이러한 음식들과 함께하며 우리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보세요. 이런 음식들이 비 오는 날에 왜 그렇게 매력적인지 이제 조금은 이해가 되시나요? 다음에 비 올 때는 이러한 음식들을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놀라운 그라클레스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