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라이더 커넥터 차이 8가지 비교

배민 라이더 커넥터 차이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 것인지 아세요? 라이더를 할 것인지 커넥터를 할 것인지 판단하는 것은 본인의 몫인데요. 잘 따져 보시고 충분히 시도해 볼 자신이 생긴다면 한 번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배민 라이더 커넥터 차이 8가지 비교 썸네일

 

배민 라이더 커넥터 차이

먼저 가장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차이라면 배민 라이더는 상시 근무 형태로 보험 적용이 되는 근무이며 배민 커넥터는 일과를 마친 후나 일과 시간 중간을 활용해서 일하기 쉬운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세부적인 차이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투잡하려면 배민 커넥터

배민 라이더는 전업을 하려는 분들이 선택하는 것입니다. 투잡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배민 커넥터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수입은 그에 따라 당연히 차이가 나겠지만 시간적인 개념이나 보험 등의 유무로 인해 선택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 적용 유무

배민 커넥터는 배달을 하기 위해서 배달 어플을 작동시켜 놓은 시간에는 산재 보험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배민 커넥터는 일종의 시간제 보험에 해당이 되는데요.

배민 라이더는 어플을 별도로 작동시키지 않아도 언제나 사고가 나도 기본 보험 처리를 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종합 보험에 직접 가입을 해야 하는 개인 유상 보험으로 별도의 비용 발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하는 시간과 거리의 차이

배민 커넥터는 시간을 자유롭게 사용해 배달을 할 수 있습니다. 배민 라이더 역시 자기가 배달을 하고 싶은 시간에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만 본다면 두 가지 방식의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시간을 할애한다고 가정했을 때 배민 커넥터는 하루에 2~4시간 정도 사용하는 분들이 할 수 있는 부업의 개념입니다.

 

배송 거리

두 가지 모두 일정 지역으로 음식을 배송해 준다는 것은 동일한데요. 두 가지의 차이점이라면 배민 라이더로 일을 할 때는 좀 더 거리가 먼 지역까지 배송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먼 거리까지 배송하는 것이 힘들다는 분들은 배민 커넥터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운송 수단

배민 커넥터는 어떤 운송 수단도 구애를 받지 않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고 도보로도 충분히 배달이 가능합니다. 운송 수단이 없는 분이라면 걸어서 이동을 하거나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겠죠.

하지만 배민 라이더는 배송 거리가 있어서 오토바이가 필수입니다. 자전거나 도보로 배달을 하게 되면 상당히 힘이 들 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의해서 오토바이를 배민 측으로부터 랜탈을 해야 할 상황도 고려해야 합니다.

 

장비 구입

배민 커넥터는 장비에 조금 문제가 있는데요. 배달을 위해서는 가방과 헬멧과 같은 장비들을 구매해야 합니다. 대여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배민 라이더는 이런 일체의 장비를 대여하거나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모션 적용과 부가 혜택

배민 라이더는 상시 근무 형태입니다. 배민 커넥트는 일시 근무 형태로 보시면 됩니다. 그러다 보니 배민 라이더를 하게 될 때 프로모션 건수를 실행할 수 있으며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수당은 배민라이더만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수당 개념이배민 커넥터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직 배민 라이더에만 존재를 합니다. 조건부 수당으로 최대 100만 원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배민 라이더 커넥터 차이 마무리

자신의 근무 형태나 하루 일과 사용 시간을 고려해서 주업을 할 수 없는 분이라면 배민 커넥터를 선택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장비의 유무에 따라서도 나뉠 수 있는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기본 정보의 차이만 보더라도 어느 정도 파악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한 가지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는 시대는 지난 것으로 보입니다. 수입이 적은 것도 있지만 물가가 많이 올라 더 많은 수입을 올려야 생활이 가능해진 시대입니다. 그래서 이런 배민 라이더나 배민 커넥터를 시도해 보시고 수입을 얻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쿠팡 실수령액 알아보기